정우택 "文대통령, 北에 비참한 대화 구걸 중단하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혜란, 장은영 기자
입력 2017-08-29 10:3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北 또 도발…핵무장 외길로 달려가겠다는 확고한 의지의 표명"

자유한국당 정우택 원내대표가 2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정우택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29일 문재인 대통령에게 "김정은에 대한 비참한 대화 구걸을 중단하고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를 즉각 배치하고 한·미동맹 정상화에 최선을 다하라"고 당부했다.

정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북한이 26일에 이어 오늘 새벽 또 탄도미사일을 발사했다. 이제 정부가 어떤 제의를 하든 북한은 핵무장 외길로 달려가겠다는 확고한 의지를 나타낸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정 원내대표는 북한이 지난 26일에 이어 이날 또다시 탄도미사일 도발을 감행한 것을 두고 '우리 안보의 근본적 상황의 변화가 일어나는 것', '(북한이) 동북아사이를 넘어 전세계적으로 게임 체인저가 됐다는 뜻'이라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문 대통령과 정부는 경각심과 단호한 의지를 가져야 한다"며 "낭만적인 대북 대화에 구걸하거나 대화만 이뤄지면 북한이 스스로 핵을 포기할 것이란 환상을 갖지 말아야 한다"면서 확고한 한미동맹과 국제사회의 견고한 공조만이 북한의 무력 도발을 제재할 해법이라고 주장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