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L&C 매출 150% 급성장…종합 인테리어기업 도약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문지훈 기자
입력 2017-08-29 20:3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한화L&C가 TV홈쇼핑을 통해 판매한 시스템 키친 브랜드 '큐치네(Q'cine)'[사진=한화L&C 제공]



한화L&C가 '종합 인테리어 솔루션 기업 도약'을 목표로 출사표를 던진 지 1년여 만에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

27일 업계에 따르면 한화L&C는 기업 경영성과 평가사이트인 'CEO스코어'가 발표한 지난해 매출 기준 '국내 500대 기업' 중 471위를 기록하며 처음으로 500위권에 진입했다.

업계에서는 한화L&C가 이같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던 요인으로 한명호 대표의 사업 전략의 변화를 꼽는다.

한 대표는 지난해 5월 "기존 건축자재 분야에 벽지와 인테리어, 가구 부문을 추가해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하는 한편 한 차원 높은 종합 인테리어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그동안 매출의 대부분을 차지하던 B2B(기업 간 거래) 외에 B2C(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 거래을 늘려 신규 매출 기회를 창출하는 한편 기업 이미지를 제고하겠다는 전략을 제시했다.

한화L&C는 우선 B2C 시장을 겨냥한 제품 포트폴리오 확대에 집중했다. 소비자가 직접 집을 꾸밀 수 있는 DIY(Do It Yourself) 수요를 겨냥한 것. 합리적인 가격에 고품질 제품을 직접 시공할 수 있도록 선보인 국내 최초 DIY 바닥재 '쉬:움'과 인테리어 타일시트 '보닥타일', 주방전용창, 자연환기창 등이 대표적이다.

특히 한화L&C는 이들 제품을 기획하는 단계에서부터 디자인, 생산, 사후관리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에 소비자패널 '엘렌(eLen)'의 의견을 반영했다. 이같은 노력에 힘입어 쉬:움과 보닥타일은 지난해 각각 150%대의 매출 성장세를 기록했다.

또 한화L&C는 유통 채널을 다각화하고 있다.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건자재 B2C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고객이 원하는 제품과 방식으로 신속하게 제공해야 한다는 판단에서다.

이에 한화L&C는 지난 2월 업계 최초로 TV홈쇼핑에 바닥재와 벽지를 패키지로 선보인 이후 3월과 4월에도 추가 방송을 진행했다.

이와함께 한화L&C는 최근 시스템키친 브랜드인 '큐치네(Q'cine)'를 선보이며 사업 영역을 주방가구까지 확대했다.

한화L&C 관계자는 "올해 특판 시장뿐만 아니라 시판 시장에도 본격 진출할 방침"이라며 "시판 가구를 포함한 가구사업부문 매출목표를 700억원으로 잡고 시장공략을 가속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