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2018학년도 수시 1572명 모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한선 기자
입력 2017-08-29 14: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세종대]

세종대학교는 12일부터 15일까지 수시모집 원서접수를 실시한다.

수시모집 모집인원은 총 1572명으로 전체 모집인원의 약 60%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고교교육 내실화에 기여하는 학교생활기록부 중심의 전형을 운영하고 지역인재전형 폐지, 창의인재전형 지능기전공학부 심층면접 도입, 논술우수자 전형의 학생부 교과성적 실질 비중을 강화했다.

세종대 수시전형은 학생부 교과(학생부우수자, 국방시스템공학, 항공시스템공학), 학생부 종합(창의인재, 고른기회, 사회기여 및 배려자, 특성화고교졸재직자), 논술우수자, 실기/특기(실기우수자, 예체능특기자) 전형의 네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세종대는 수험생 부담 완화를 위해 논술우수자 전형과 군장학생 특별전형(국방시스템공학, 항공시스템공학)을 제외한 나머지 전형에서 수능 최저학력기준이 없다.

학생부 교과전형 중 학생부우수자 전형은 학생부 교과성적 100%를 반영하고 전년도 대비 59명이 증가한 472명을 모집한다.

군장학생 선발 전형인 국방시스템공학 특별전형과 항공시스템공학 특별전형의 경우 각각 28명, 14명의 신입생을 선발하고 1단계는 학생부 교과성적 100%, 2단계는 학생부 교과 및 해/공군본부 주관 전형으로 선발한다.

학생부 종합전형은 창의인재(364명), 고른기회(40명), 사회기여 및 배려자(30명), 특성화고교졸 재직자 전형(정원 내 3명, 정원 외 63명)으로, 각 전형별 지원자격이 다르다.

창의인재전형은 발표 및 서류종합평가 연계 질의응답 등으로 구성된 심층면접을 실시하고 창의인재전형을 제외한 학생부 종합전형의 경우 일반면접을 시행한다.

이동일 세종대 입학처장[세종대]


논술우수자 전형은 434명(인문계열 175명, 자연계열 259명)을 선발하고 지난해와 동일하게 논술고사성적 60%, 학생부 교과성적 40%를 반영해 총점을 산출하는 가운데 지난해와 달리 학생부 석차등급 평균에 의한 가중치를 도입해 학생부 교과성적의 실질적인 비중을 강화했다.

수능최저학력기준은 논술우수자 전형과 군장학생 특별전형에 적용한다.

논술우수자 전형 수능최저학력기준은 인문계열의 경우 ‘국어, 수학(나), 영어, 사회탐구(2과목 평균) 중 영어를 포함한 3개 영역 등급의 합이 6 이내’, 자연계열의 경우 '국어, 수학(가), 영어, 과학탐구(2과목 평균) 중 영어를 포함한 3개 영역 등급의 합이 7 이내‘이고 인문/자연계열 모두 한국사는 필수로 응시해야 한다.

국방시스템공학 특별전형의 수능최저학력기준은 ’국어, 수학, 영어 3개 영역 등급의 합이 9 이내(한국사 필수 응시)‘이고 항공시스템공학특별전형의 경우 ’국어, 수학, 영어 3개 영역 등급의 합이 9 이내며, 한국사 영역 3등급 이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