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건준 벤처기업협회장, "박성진 중기부 장관후보자, 최수규 차관과 시너지 기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제주) 김위수 기자
입력 2017-08-24 18: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안건준 벤처기업협회 회장이 24일 중소벤처부 장관후보자 발표 후 입장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벤처기업협회 제공]


안건준 벤처기업협회 회장이 중소벤처부 장관으로 내정된 박성진 포항공대 교수와 최수규 중기부 차관이 조화를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안 회장은 24일 벤처기업계 썸머포럼기간 중 발표된 중기부 장관후보자에 대해 “대학교수 중 상대적으로 젊은 교수가 지명됐고, 최 차관이 워낙 경험이 많다”며 “이런 부분에서 조화롭게 생각할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어 안 회장은 “박 후보자가 선순환 벤처 생태계 구축을 진두지휘할 적임자”라며 “평소 대학강의와 인터뷰 내용을 보면 그 부분에서 우리와 일치하는 부분이 있다”고 환영의 뜻을 내비쳤다.

또한 안 회장은 “(박 후보자를 만난다면) 재벌대기업 경제생태계에 대한 이해도가 조금 더 맞는다면, 벤처생태계와의 조화로운 시너지에 대해 말씀드리고 싶다”며 “기대하는 바가 크다”고 전했다.

한편 중소기업중앙회 역시 "박 후보자는 대기업 위주의 한국경제가 당면한 성장한계를 극복하기위한 혁신과 벤처창업 생태계 환경 조성에 앞장설 수 있는 적임자라고 생각한다"는 입장을 발표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