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추천종목] 삼성전기 고려아연 태영건설 SK하이닉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양성모 기자
입력 2017-08-20 14: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20일 주요 증권사는 새 주 추천종목으로 태영건설과 삼성전기, 고려아연, SK하이닉스를 꼽았다.

유안타증권은 삼성전기와 SKC를 추천했다. 삼성전기는 갤럭시S8 효과로 모든 사업 부문에서 실적을 개선할 것으로 보인다. 주요 고객사도 단말기 안정화를 위해 삼성전기 대표제품인 적층세라믹콘덴서(MLCC) 탑재를 늘리고 있다.

SKC는 3분기 안에 구조조정을 마치는 필름 부문 수익성 회복과 2016년 3월 인수한 SKC하스 실적을 하반기부터 반영하는 점이 호재다. 여기에 반도체 소재 관련 설비투자와 자사주 취득 기대감도 매수심리를 자극할 것으로 보인다.

하나금융투자는 고려아연과 대한유화, 제넥신을 추천했다. 이들 종목 대부분이 저평가 종목이라 눈에 띈다. 고려아연은 글로벌 아연 가격 상승으로 인한 매출 상승과 양호한 2분기 실적에도 주가가 크게 오르지 않았다.

대한유화는 주력제품인 에틸렌의 수요개선으로 실적개선이 점쳐진다. 구입업체들의 재고보충과 화학업계의 전반적인 회복세 때문이다. 동종 화학기업 대비 저평가된 주가도 경쟁력이다.

제넥신도 낮은 주가가 투자 포인트다. 하나금융투자는 “과도한 주가 하락으로 저점 매수 기회”라면서 “9월 국제소아내분비학회(IMPE)에서 지속형 성장호르몬의 임상2상 결과를 발표하는 것도 관심사”라고 전했다.

대신증권은 태영건설과 SK하이닉스를 추천했다. 태영건설은 수익성이 높은 주택사업 매출 증가로 올해 실적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또 창원 유니시티와 전주 에코시티 등 주택사업 부문은 2019년까지 안정적인 이익 증가를 이끌 것으로 보인다.

SK하이닉스는 D램과 2D낸드 가격이 안정적인 흐름을 유지하고 있어 긍정적이다. 대신증권은 “SK하이닉스는 D램 부문에서 상대적으로 수요가 큰 시장에 집중하면서 내실을 다지고 있다”며 “서버용 D램 매출 비중이 시장 평균인 25%보다 높은 30%까지 증가한 것으로 추정된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