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코스레코드’ 이승현 “올해 퍼팅 가장 만족”…9언더파 공동 선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민교(제주) 기자
입력 2017-08-11 17:1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이승현. 사진=KLPGA 제공]

또 코스레코드다. 하루에만 세 번째 새로운 기록이 작성됐다. 이번엔 이승현(26)이다. 이승현은 버디만 9개를 쓸어 담는 완벽한 플레이로 ‘퍼팅 여신’으로 돌아왔다.

이승현은 11일 제주시 제주의 오라컨트리클럽(파72·6545야드)에서 열린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제주 삼다수 마스터스 첫날 1라운드에서 보기 없이 버디만 9개를 낚아 9언더파 63타를 쳤다.

이승현은 앞서 코스레코드로 경기를 마친 오지현(21)과 공동 선두로 첫날을 마쳤다. 8언더파 64타로 가장 먼저 코스레코드를 세웠던 장수연(23)은 선두권과 1타 차 3위로 밀려났다.

2011년 홍진주가 세운 7언더파 65타의 기록을 2타나 넘어선 이승현은 자신의 한 라운드 최저타 기록도 새로 썼다. 이승현은 “라이프 스코어가 8언더파였는데 처음으로 9언더파를 쳐서 뜻 깊은 하루였다”며 “올 시즌 처음으로 가장 만족스러운 퍼팅이 된 날이었다”고 모처럼 환하게 웃었다.

이어 이승현은 이날 ‘버디쇼’가 펼쳐진 이유에 대해 “그린이 조그맣고 어려운데 비 온 뒤 그린이 소프트해져서 그린이 잘 받아주는 편이었던 것 같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2승을 수확한 이승현은 올해 우승컵을 들지 못했다. 톱10 진입도 매치플레이를 제외하면 2번밖에 없었다. 지난해 거둔 좋은 성적은 고스란히 올해 부담감으로 이어졌다.

이승현은 “작년 성적 때문에 2승을 채워야 한다는 부담감에 조급한 게 많았던 것 같다”며 “선수들과 같이 플레이를 하면서도 부족한 것만 너무 신경 썼다. 내가 잘하는 것을 집중했어야 했는데 안 되는 것만 더 신경 쓴 것이 문제였다”고 털어놨다.

2주간의 휴식은 보약이었다. 이승현은 “정말 휴식이 필요했다. 진짜 열심히 쉬었다. 연습 라운딩도 돌고 친구들과 수영장도 갔다 왔다”며 “쉬니까 오히려 골프가 하고 싶어지는 마음도 생겼다”고 말했다.

이승현은 “올 시즌은 상반기보다 하반기에 더 좋을 것이라고 예상하고 시작했다”며 “하반기 시작이 좋다. 이렇게만 퍼팅이 된다면 또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을 것 같다”고 부담을 털어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