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당대표 후보 등록 후 광주行…“책임지러 나왔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은영 기자
입력 2017-08-10 19:3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국민의당 안철수 당 대표 후보가 10일 오후 광주 서구 치평동 광주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안철수 국민의당 전 대표는 8·27 전당대회 후보등록 첫날인 10일 후보 등록을 마치고 광주를 찾았다. 국민의당 지지기반인 호남을 찾아 직접 당원들에게 출마 이유를 밝히며 지지를 호소했다.

안 전 대표는 이날 오전 9시께 서울 여의도 국민의당 당사를 찾아 직접 서류를 접수했다. 안 전 대표는 서류 접수 후 기자들과 만나 “지금 당이 위기상황이다. 이번 전당대회는 혁신 전당대회가 돼야 한다”며 “저도 당을 살리는 방안을 열심히 경쟁해서 우리 당을 살리는데 일조하겠다”고 밝혔다.

안 전 대표는 내년 지방선거에서 국민의당이 승리하기 위해 자신이 당 대표가 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안 전 대표는 이날 오후 광주시의회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내년 지방선거가 국민의당의 위기가 되고 있다”며 “지지율 5% 이하 정당으로 머무르면 내년 지방선거는 해보나 마나라는 위기의식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어 “더불어민주당과 대결할 때, 정동영 대 추미애·천정배 대 추미애·안철수 대 추미애 중 과연 어떤 대결구도가 한명이라도 더 많은 기초의원을 당선시킬지 그 기준에서 판단하는 것이 옳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내년 지방선거는 당 대표가 얼굴이다. 당원들이 판단하실 것"이라고 덧붙였다.

대선 패배에 책임을 지고 물러나야 한다는 주장에 대해서는 “내년 지방선거가 정말 중요하기 때문에 책임지러 나왔다”며 “최선을 다해 제 운명을 당과 함께 할 생각이다”고 말했다.

한편 정동영 국민의당 의원도 이날 후보 등록을 마쳤으며, 천정배 전 대표는 내일 후보 등록을 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