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미애 “거대 자본 내세워 곳곳서 文정부 적폐청산 노력 무력화 시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신형 기자
입력 2017-08-09 10: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 [사진=남궁진웅 기자, timeid@ajunews.com]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9일 “여전히 건재한 거대 자본과 조직을 내세워 문재인 정부의 적폐청산 노력을 무력화하는 시도가 곳곳에서 드러나고 있다”며 적폐청산 드라이브에 속도전을 예고했다.

추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적폐청산에 저항하는 세력의 움직임이 빨라지고 있다”며 “우리 당은 적폐청산위원회를 통해 독버섯처럼 퍼진 비리와 부정부패, 갑질을 청산하기 위해 당력을 모을 것”이라고 이같이 밝혔다.

이어 “적폐청산의 첫 과제는 보수정권 9년 동안 본분을 망각한 권력기관을 국민의 품으로 다시 돌려보내는 것”이라며 국가정보원을 비롯해 검·경 개혁을 재차 천명했다.

추 대표는 “8월 들어 국정원, 검찰, 경찰, 군대 등 주요 권력기관의 쌓인 적폐가 한꺼번에 떠오른다”며 “신임 국정원장과 검찰총장, 국방(부) 장관의 임무는 어느 때보다 막중하다”고 전했다.

또한 “법제도 개선은 입법과제로 묶어 추진하되, 우선적으로 개혁 적임자가 지체 없이 개혁을 추진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자유한국당이 ‘국정원 개악저지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한 것을 거론하며 “어이없는 소식에 경악한다”며 “‘개악 저지’가 아니라 ‘개혁 저지’라고 솔직히 말해야 한다”고 압박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