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영화 '전랑2' 파죽지세, 12일만에 '미인어' 제치고 최고 흥행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근정 기자
입력 2017-08-08 08:1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중국 군사굴기, 중국식 영웅주의 '전랑2' 중국영화 최고 흥행작 등극

  • 개봉 12일 만에 박스오피스 34억 위안 돌파...51억 위안도 넘는다

 

[전랑2 포스터]
 

올 들어 힘을 내지 못했던 중국 국산영화의 부활을 알리며 혜성처럼 등장한 영화 '전랑2(戰狼2)가 '미인어(美人魚)'의 제치고 중국 영화 최고 흥행작이 됐다. 개봉 12일만에 거둔 쾌거다.

8일 0시2분(현지시간) 기준 전랑2의 누적 박스오피스가 34억1500만 위안으로 지난해 저우싱츠(周星馳·주성치) 감독의 미인어가 세운 33억9356만 위안을 넘어섰다고 온라인 매체 펑파이뉴스가 이날 보도했다.

지난달 27일 개봉해 폭발적인 인기를 누린 전랑2는 지난 5일 '분노의 질주: 더 익스트림 (The Fast and The Furious 8)'이 세운 박스오피스 기록을 깨고 올해 중국 영화시장 최고 흥행작에 올랐다. 이후 이틀 만에 중국영화 역대 최고 흥행작의 자리를 차지한 것이다. 앞서 전랑은 개봉 85시간 만에 박스오피스 10억 위안을 돌파, 미인어의 92시간 기록을 깨기도 했다. 

지난해 미인어가 63일 만에 세운 기록을 12일만에 가뿐히 넘어서 더욱 주목된다. 시장은 전랑2가 51억 위안이 넘는 박스오피스 기록을 세울 수 있다고 예상하는 분위기다.

중국 유명배우 우징(吳京)이 감독과 주연을 맡은 영화 전랑2는 아프리카 내전에 휩쓸린 중국 군인 출신의 주인공 렁펑(우징)이 중국 동포와 난민을 구조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내용이 담겼다. 중국 최초의 항공모함인 랴오닝함 등 첨단 무기가 대거 등장해 중국의 군사력을 과시하고 중국인의 애국심을 자극하는 소재가 매력으로 꼽히고 있다. 주인공은 어떤 어려움 속에서도 죽지 않고 살아남으며 영웅으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낸다.

화태증권은 보고서를 통해 "전랑2는 현재의 중국에서 커지고 있는 민족적 자부심에 부합하고 이러한 대중의 정서를 표출하는 출구가 됐다"면서 "시기적으로는 인도가 국경 지대에서 중국과 영토 분쟁을 벌여 민족적 정서가 고조됐고 인민해방군 건군 90주년 기념 열병식 등도 이러한 분위기에 힘을 보탰다"고 '대박'의 이유를 설명했다.

이와 함께 전랑의 제작·배급사인 베이징징시(京西)문화관광주식유한공사(베이징문화·000802)도 함박웃음을 짓고 있다. 개봉일인 지난달 27일 14.13위안이었던 주가가 7일 21.14위안으로 치솟은 것. 시가총액도 50억 위안을 넘어섰다. 이 외에 완다그룹, 알리바바 계열사를 포함한 14곳 제작사와 7곳 배급사가 전랑2의 폭발적 인기와 함께 많은 돈을 벌게 됐다.

전랑2의 대성공이 주춤했던 중국 영화시장에 활기를 불어넣어 줄 것이라는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

2014년, 2015년 폭발적인 성장을 보였던 중국 영화시장은 지난해 성장률이 둔화되며 박스오피스 증가율이 3.73%에 그쳤다. 올해 들어서는 중국 국산영화가 외화에 밀려 맥을 못춰 위기감을 키웠다. 올해 박스오피스 10위에 이름을 올린 중국 영화는 전랑2, '쿵푸요가'와 '서유복요편' 등 단 3편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아주NM&C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