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부 기일에도 롯데家 신동주-신동빈 형제 ‘화해는 힘들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석유선 기자
입력 2017-08-07 05:0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신동주, 신격호 명예회장 거처 롯데호텔 신관 34층 ‘이전불가’ 몽니 부려

신동주 전 롯데홀딩스 부회장이 최근 아버지 신격호 명예회장의 거처 문제로 또다시 동생 신동빈 롯데 회장(오른쪽)과 신경전을 벌이고 있다.[사진=아주경제 그래픽팀]


신동주 전 롯데홀딩스 부회장이 아버지 신격호 명예회장의 거처 문제를 앞세워, 또 다시 신동빈 회장과 신경전을 벌이고 있다.

이로 인해 7일로 예정된 신격호 명예회장의 부친인 고(故) 신진수씨 기일 날 기대됐던 신동주-신동빈 형제간 극적 화해도 물 건너갈 것으로 보인다.

6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달 1일부터 신관 개보수 공사에 착수한 소공동 롯데호텔은 신 전 부회장 측이 신관 34층을 한 달 넘게 비워주지 않아 전면 공사에 난항을 겪고 있다. 신관 34층은 신 명예회장의 거처이나, 신 전 부회장이 2년 넘게 무단 점거하고 있다.

롯데 측은 호텔 생활에 익숙한 신 명예회장의 정서적 안정을 위해 신관 바로 옆 본관 건물 34층에 새로운 거처를 마련했다. 특히 신 명예회장의 부인 시게미쓰 하츠코(重光初子)가 참여한 가운데 인테리어를 진행, 기존 집무실과 최대한 비슷하게 꾸몄다는 설명이다.

또한 신 명예회장이 원한다면 잠실 롯데월드타워 프리미어7(프라이빗 오피스) 114층으로 이전할 수 있도록 최근 설계도 변경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럼에도 신 전 부회장 측은 신 명예회장의 건강에 위해가 된다며 롯데호텔 신관 34층을 떠나지 않겠다는 입장이다.

롯데 측은 “그동안 물리적 충돌을 피하고자 신 전 부회장의 신관 34층 무단 점거를 묵인해왔다”면서 “최근 후견인도 선정된 만큼 향후 신 명예회장의 건강과 안정을 위한 방향으로 후견이 행해질 것”이라고 단호한 입장을 밝혔다.

신 전 부회장이 이처럼 ‘몽니’를 부리자, 7일 예정된 롯데가(家) 제사에서 두 형제간 화해도 사실상 힘들 것으로 보인다.

신 전 부회장은 그동안 롯데가 장자로서 조부인 故 신진수씨의 제사를 성북동 자택에서 주재해왔다. 그러나 2015년 7월 형제간 경영권 분쟁이 불거진 이후 신동빈 회장은 지난 2년간 제사에 불참했다.

그러나 최근 어머니 하츠코 여사의 권유로 지난달 29일 신 회장과 신 전 부회장이 롯데호텔에서 만나면서 이번 제삿날 극적 화해도 기대됐다.

하지만 신 전 부회장이 오는 29일 롯데 임시 주주총회를 앞두고 주총결의금지 가처분 신청을 낸 데다 롯데호텔 신관 34층 이전 불허 등 신 회장 측에 반기를 들면서 형제간 화해는 기약이 없어지게 됐다.

재계 관계자는 “신 전 부회장은 여전히 아버지 신격호 명예회장을 앞세워 신동빈 회장과 신경전을 벌이고 있다”면서 “창립 50주년을 맞아 뉴 롯데를 꿈꾸는 신 회장에게 형은 그야말로 ‘눈엣가시’인지라, 당분간 화해는 쉽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