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 이런 CEO] 우인식 뷰앤뷰 대표, '통큰' 경영 눈길... 우수사원에 수입차 선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정수 기자
입력 2017-08-04 15:3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우인식 뷰앤뷰 대표. [사진=뷰앤뷰 제공]

기능성화장품 전문기업 ‘뷰앤뷰’의 우인식 대표가 직원들과의 소통경영으로 주목받고 있다.

뷰앤뷰는 설립된 지 2년도 안 돼 사후면세점인 A1 강남역점에 입점하고 인도네시아 화장품 시장에 진출하는 등 성장세를 거두고 있으며, 최근에는 디지털 뷰티 프랜차이즈업을 병행하고 있다.

이러한 성장 배경에는 우 대표가 추구하는 소통경영도 한몫하고 있다. 우 대표는 지난해 연매출 최고 기록을 달성한 마케팅 사업부 직원에게 사비로 수입차를 선물했고, 올 초에는 근태와 파트너사와의 업무실적이 우수한 직원 10명을 선정해 해외여행을 보냈다.

우 대표는 또한 부서별 월 회식비 무한 지원, 사내 휴게실 마련, 오후 휴식시간 제공, 가을철 야구경기와 이종격투기 단체관람 등 직원과의 간격을 줄이고 업무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경영도 추구하고 있다.

이미 그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현하기 위해 지난 2010년 월드비전과 기부협약을 체결했고, 사회복지재단과 연계해 뷰앤뷰 직원 이름으로 쇼핑몰 수익 일정금액을 기부할 계획을 갖고 있다. 

우 대표는 현재 종합 웹 에이전시 인어스비앤아이 등 5개 계열사를 운영 중이며, 계열사 중 하나인 연예기획사 YA엔터테인먼트와 미디어제작사 미디어작을 화장품 사업에 접목해 스타마케팅 등 전문가로 꼽히고 있다.

우 대표는 "직원들에게 일에 대한 동기부여 차원에서 올 가을에는 사랑의 연탄배달을 계획 중에 있다"며 "종무식 역시 그동안 호텔 컨벤션홀에서 연예인들과 행사를 가졌지만 올해부터는 전 직원과 함께 동남아 여행을 가는 것으로 대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뷰앤뷰의 사무실 전경. [사진=뷰앤뷰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