칭다오, 중국 과학기술 선도...'첨단산업 단지' 10위 랭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근정 기자
입력 2017-08-02 17: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칭다오시 제공]



칭다오가 중국 첨단산업 발전과 관련 기술 개발에 앞장서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칭다오 고신구(高新區·첨단산업개발단지)가 전국 10위권에 이름을 올렸다고 칭다오일보(靑島日報)가 1일 보도했다.

중국과학기술부 횃불센터가 최근 공개한 '2016 국가지원 고신구 평가' 에서 칭다오가 중국 전역 146개 고신구와 쑤저우(蘇州)산업단지 중에서 10위에 랭크됐다.

하이테크 기업 육성, 기업의 국제적 혁신성과 도출, 기업 브랜드 구축, 수출구조 선진화 등에서 좋은 점수를 받았다. 근로자 임금 인상, 기업 상장 장려, 일자리 창출 등에서도 2015년 대비 나아진 모습을 보였다고 신문은 소개했다.

칭다오고신구 책임자는 "칭다오 고신구는 세계 일류 첨단산업 개발단지를 기준으로 삼고 일대일로(육해상실크로드) 구상과 연계해 성장할 것"이라며 "앞서 시도하고 실천하는 모범 도시로 자리잡고 해양산업을 특징으로 한 중국 대표 '자주혁신시범구' 조성에도 속도를 올리겠다"고 밝혔다. 

올해 칭다오 고신구는 소프트웨어·정보, 의료·제약, 스마트제조와 신소재, 인터넷, 금융, 고급서비스 등 6대 핵심산업 발전을 위한 '10대 사업부'도 마련했다. 오는 2025년까지 관련 산업생산 600억 위안 돌파가 목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아주NM&C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