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 탈원전·증세·FTA 등 5개 현안 TF 구성키로…외부전문가 포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수경 기자
입력 2017-07-27 10:2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국민의당 김동철 원내대표가 27일 오전 국회 원내대표실에서 열린 원내정책회의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김동철 국민의당 원내대표는 27일 외부인사를 포함해 탈원전 등 현안과 관련한 태스크포스(TF) 5개를 구성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정책회의에서 김 원내대표는 "국민의당은 상임위원 뿐 아니라 전문성을 갖춘 외부인사들을 대거 포함시켜 정치개혁·탈원전·한미 자유무역협정(FTA)·여야정 협의체·증세대책 TF 등 우선 5개 현안에 대한 TF를 구성해 집단 지혜를 모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제 국민의당은 다당제 선도 대안정당으로서 새 정부의 좌충우돌을 방지하고 시급한 개혁과제를 중심으로 협치를 주도하겠다"면서 "이들 TF에서 심도있는 논의를 통해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고 다당제 선도 대안정당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그는 "다당제는 일방적 독주로 치닫던 박근혜 정권을 견제해 촛불민심과 탄핵의 마중물이 됐다"면서 "정상적인 예산국회를 만들었고 새 정부의 정부조직법과 추가경정예산안의 물꼬를 튼 것도 바로 국민의당 역할 덕분이었고 다당제의 힘이었다"고 자평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