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 대기업 총수들과 첫 만남… '노타이 호프 형식'으로 격식 파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주진 기자
입력 2017-07-25 18:1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청와대, "실질적이고 진솔한 대화 하자는 뜻"…문 대통령이 직접 아이디어 내

대한상의 회장과 대화 나누는 문 대통령 [사진=연합뉴스]



오는 27-28일 양일간 청와대에서 열리는 문재인 대통령과 기업인과의 첫 간담회는 '노타이 호프 미팅' 형식으로 진행될 것으로 알려졌다.

박수현 청와대 대변인은 25일 브리핑을 통해 “문 대통령은 실질적이고 진솔한 대화가 이뤄질 수 있도록 기존의 형식을 탈피한 호프타임 형식의 만남으로 기업인들의 이야기를 경청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아이디어는 문 대통령이 직접 낸 것으로 알려졌다.

청와대 관계자는 "재킷 벗고 맥주 한잔 하면서 만나야 기업인의 고충을 진솔하게 말할 것 아닌가"라며 "최대한 편하게 얘기할 수 있는, 격의 없는 분위기를 만들겠다는 게 대통령의 뜻"이라고 덧붙였다.

문 대통령은 앞서 15개 기업과의 간담회 보고를 받고 "참모진들 포함해 20여명이 한 자리에 있으면 대화가 되겠냐"면서 두 그룹으로 나눌 것을 지시했다고 한다.

대한상공회의소에 따르면 27일엔 농협을 제외한 그룹별 자산순위 2,4,6위 등 짝수그룹, 28일엔 1,3,5위 등 홀수그룹이 각각 참석하도록 했다. 중견기업 중 유일하게 초청받아 화제가 된 '모범기업' 오뚜기는 첫날 자리한다.

구체적으로는 27일 현대차, LG, 포스코, 한화, 신세계, 두산, CJ와 오뚜기가, 28일엔 삼성, SK, 롯데, GS, 현대중공업, KT, 한진 등이 참여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