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계올림픽 바람타고, 베이징 올림픽 공원에 대규모 인공스키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베이징 = 조용성 특파원
입력 2017-07-25 12: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바이두캡쳐]





중국 베이징 올림픽공원에 대규모 인공스키장이 들어선다. 2022년 베이징 동계올림픽을 앞두고 본격적인 동계스포츠 붐이 일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인공스키장의 이름은 젠펑한쉐창(尖鋒旱雪場)이며 최근 시영업에 들어갔다고 베이징청년보가 25일 전했다. 9월3일 정식개장한다. 스키장에는 눈이 내리지 않고 인공눈도 만들어내지 않는다. 대신 버섯모양의 돌기를 촘촘하게 박았으며 지속적으로 주위에서 분무가 이뤄진다. 이로써 실제 겨울철 눈의 표면과 같은 질감을 재현했다는 것이 젠펑한쉐창측의 설명이다.

여름에도 스키를 즐길 수 있으며, 슬로프 양쪽에 조명이 설치돼 있어서 야간스키도 즐길 수 있다. 이용시간은 매일 아침 8시30분부터 저녁 22시30분까지다. 스키장은 전용 면적 2만m²로 초대형 규모다. 슬로프 개수는 모두 22곳이며 하루 3000명까지 수용이 가능하다. 시영업기간에는 3개의 슬로프가 개방됐다. 시영업기간에 매일 70~80명의 손님이 찾고 있다.

젠펑한쉐창은 일반스키장, 프로스키장, 크로스컨트리스키장, 순환슬로프와 종합레저서비스구역 등 5대 권역으로 나누어진다. 가격은 1인당 248위안(한화 약 4만원)이며 스키장비 대여료는 50위안(한화 약 8000원)이다. 시영업기간에는 스키장비 대여료가 면제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아주NM&C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