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철 "홍준표, 자질 부족·그릇도 작아…시대 역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수경 기자
입력 2017-07-25 10:5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국민의당 김동철 원내대표가 25일 오전 국회 원내대표실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해 선거제도 개편에 대한 입장을 밝히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김동철 국민의당 원내대표는 25일 국민의당과 바른정당, 정의당을 여당의 1, 2, 3중대로 비유한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의 발언과 관련해 "애초부터 제1야당 대표로서 자질도 부족하고 그릇도 작은 홍 대표 입에서 나온 말이라 새삼 놀랍지 않다"고 말했다.

앞서 홍 대표는 지난 24일 "지금 본부중대(더불어민주당)와 1, 2, 3중대가 신4당 연합을 해보인다"면서 "결국 야당은 우리밖에 없다"고 말한 바 있다.

이날 그는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시대변화를 전혀 읽지 못하고 역행하는 한국당과 홍 대표는 비판을 받아 마땅하다"면서 이 같이 비꼬았다.

김 원내대표는 "각 정당이 각자의 주장을 지키면서도 조금씩 양보해 이뤄낸 다당제의 결실에 대해 홍 대표는 양당제 추억에 젖어 반대를 위한 반대를 일삼고 있다"면서, "이는 다당제를 만든 국민에 대한 철저한 모독"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국정 농단에 대한 반성은 커녕 탄핵이 잘못됐다는 사람을 혁신위원장으로 모신 한국당은 구태"라며 "의원직을 자동 상실하도록 '김현아 죽이기법'을 발의하는 시대역행적 정당에게 남은 것은 국민 심판 뿐이라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