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베트남 식탁 정조준…2020년 7000억원 매출 목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성준 기자
입력 2017-07-26 07:5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CJ제일제당 김철하 대표이사 부회장(오른쪽)과 강신호 식품사업부문장 부사장(가운데)이 24일 베트남 호치민 젬센터에서 베트남 식품 통합생산기지 기공식 및 비전선포식을 마친 후 현지 직원들로부터 사업현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사진=CJ제일제당 제공]


CJ제일제당이 ‘식문화 한류’의 동남아 전파를 위해 베트남 공략에 가속도를 내고 있다. 베트남은 동남아 지역의 입구이자 젊은층이 많은 인구 구조를 가져 향후 성장이 기대되는 지역이다.

CJ제일제당은 이미 지난해와 올해 킴앤킴(Kim&Kim), 까우제(Cau Tre), 민닷푸드(Minh Dat Food) 등 베트남 현지 식품업체 3곳을 인수하며 거점 확보에 나섰다. 또 글로벌 성장동력 발굴 및 식품 제조혁신을 위해 베트남 현지의 통합 생산기지 구축에도 돌입했다.

25일 CJ제일제당에 따르면 회사는 베트남에 R&D역량과 제조기술이 집약된 식품 통합생산기지를 건설한다. 투자 금액은 700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생산기지는 베트남을 비롯해 동남아 시장에 한국 식문화를 전파하기 위한 목적으로 지어진다.

식품 통합생산기지는 내년 7월 완공 예정이다. 기지는 호치민 히엡푹(Hiep Phuoc) 공단 안에 2만평 규모로 건설된다. 또 신규 생산기지에서는 특정 카테고리에 특화된 형태가 아닌 냉장‧냉동 등 다양한 품목을 생산할 수 있다.

CJ제일제당은 이곳에서 연간 6만t의 물량을 생산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출 예정이다. 주력 제품으로는 비비고 왕교자와 비비고 김치, 가정간편식(HMR), 냉동편의식품, 육가공품 등이 꼽힌다.

공장이 완공되면 현지 전통식품과 ‘K-Food’를 접목한 신제품 개발에도 집중할 계획이다.

CJ제일제당은 이후에도 지속적인 투자를 단행해 사업 포트폴리오를 강화할 방침이다. 2020년 베트남 식품시장에서 매출 7000억원을 달성한다는게 목표다. 아울러 온리원(ONLYONE) 기술의 차별성을 앞세워 동남아 최고 식품기업으로 도약한다는 포부를 밝혔다.

현지에서 인수한 3개사는 물리적 통합이 아닌 차별화된 R&D 및 제조역량을 구현해 기존 사업과 시너지 효과를 노린다.

앞서 CJ제일제당은 24일 베트남 호치민 젬센터(Gem Center)에서 김철하 CJ제일제당 대표이사(부회장), 강신호 식품사업부문장(부사장), 장복상 베트남지역본부장(부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식품 통합생산기지 기공식 및 비전 선포식을 가졌다.

당시 김철하 부회장은 축사를 통해 “이재현 회장의 한국 식문화 세계화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CJ제일제당이 글로벌 식품산업의 고부가가치 창출을 선도하며 ‘World Best’로 도약하도록 R&D 투자와 기술혁신에 역량을 집중할 방침”이라면서 “한식 대표 브랜드인 ‘비비고’를 중심으로 베트남 및 동남아 전역으로 사업을 확대해 ‘K-Food’, 라이프스타일 등을 전파하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