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심장충격기 위치 정보 한눈에… 노원구, 자원봉사단과 커뮤니티 매핑 방식 지도서비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승훈 기자
입력 2017-07-21 15:3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자동심장충격기 스마트맵.[사진=노원구 제공]


'자동심장충격기 위치 정보 한눈에.'

서울 노원구(구청장 김성환)는 자원봉사자와 함께 '커뮤니티 매핑 방식 자동심장충격기(AED) 지도서비스'를 한단계 향상시킨다고 21일 밝혔다. 여름철 심정지 환자발생 시 신속히 대처하기 위한 것이다.

구는 지난 3월부터 서울시 공간정보 플랫폼을 활용한 커뮤니티 매핑 방식을 도입, 주민 누구나 참여해 지도를 만들 수 있는 '스마트노원맵'을 시작했다.

이번 서비스는 관내 설치된 950여 개의 자동심장충격기 위치와 함께 연락처, 사용법에 대한 정보가 수록됐다. 또 119구조대, 경찰순찰차, 응급의료기관의 정보도 함께 지도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구는 학생·학부모로 이뤄진 노원지구 샤프론-프론티어 봉사단과 함께 스마트 노원맵을 이용해 아파트 및 지하철역 내 600여 대의 자동심장충격기 상세위치를 직접 확인, 설치 사진을 업로드해 완성할 계획이다.

김성환 노원구청장은 "봉사단의 활동이 스마트노원맵 사용을 활성화할 것으로 전망된다. 주변 자동심장충격기 설치 정보를 파악해 만일의 응급상황 때 사용률을 향상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