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경 협조론 부상? 정우택 "국민의당이 선회하면…" 박주선 "추경 주도하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혜란 기자
입력 2017-07-20 17:3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간사인 더불어민주당 윤후덕 의원(가운데)이 20일 오후 열린 국회 본회의에서 정부조직법 개정안 통과에 앞서 같은 당 의원들과 논의 중 눈을 질끈 감고 있다. [연합뉴스]


추가경정예산(추경)은 물론 목적 예비비를 통한 공무원 증원 모두 받아들일 수 없다던 자유한국당과 국민의당에서 20일 예비비 활용에는 찬성해야 한다는 의견이 나왔다.

정우택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국민의당이 (추경 협조로) 선회하면 우리에게 무슨 힘이 있나"라며 "상황에 따라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소위원회를 탄력 있게 운영할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정 원내대표는 일반공무원을 늘리지 않는다는 전제로 경찰이나 소방관 등 국민 안전 관련 업무를 담당하는 공무원 증원에는 협조할 수 있음을 시사했다. 

다만, 추경에 공무원 증원에 필요한 80억원을 반영하는 데 대해선 "추경에 담는 건 안 된다"고 말했다. 이미 편성돼 있는 목적 예비비를 활용해야 한다는 뜻으로 풀이된다. 정 원내대표는 이어 "정치 등 여러가지 상황을 살펴보고 의원들의 총의를 모아 보겠다"고 했다.

박주선 국민의당 비상대책위원장도 이날 의원총회에서 "추경안이나 정부조직법 개정안을 우리가 주도하는 모습이 비치면 국민의당에 대한 신뢰가 높아질 것"이라며 적극적으로 추경 논의에 참여하자는 뜻을 내비쳤다.

같은 당 이용호 정책위의장은 "여당에 협치만 요구할 게 아니라 응할 것은 응해야 한다"며 "지나치게 우리 입장만 고수하면 국정에 발목을 잡는 것으로 비칠 가능성이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추경을 통한 공무원 증원을 반대하는 것이 당의 일관된 입장이지만, 500억원 예비비는 이미 본예산에 포함돼 있기 때문에 이 부분을 지나치게 오래 끌어선 안 된다"고 주장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