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受賞)한 호텔들 '눈에 띄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기수정 기자
입력 2017-07-20 00:0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수상(受賞)한 국내 호텔가의 행보가 눈길을 끈다. 

시스템과 안전, 와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두각을 드러내며 호텔 입지를 굳히고 있는 것이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는 지난 19일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는 ‘인터넷에코어워드 2017’에서 인터넷쇼핑 혁신부문 소비자 중심의 친화적인 예약 플랫폼 구축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워커힐 제공]

우수 인터넷 서비스의 가치에 대한 인식 확산과 인터넷전문가들의 위상 제고를 목적으로 시작된 인터넷에코어워드는 풍요롭고 건강한 인터넷생태계의 발전에 기여한 여러 기업 및 개인·단체들의 혁신적인 성과를 발굴해 시상하고 있다.

워커힐은 호텔체인 업체인 메리어트 산하 쉐라톤 및 W 브랜드 사용 계약 종료 이후 뉴브랜딩 시기에 맞춰 워커힐 독립 홈페이지 개설 및 신규 온라인 예약 시스템을 독자적으로 구축한 공을 인정받았다.

특히 인천공항 캡슐호텔 다락휴와 인천공항 환승호텔 내 시간제 호텔 예약 및 이용 시스템을 도입하고 워커힐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개발을 통한 실시간 스마트 예약 시스템 구축 등 소비자 중심의 친화적인 예약 플랫폼을 구축한 것 역시 긍정적 평가를 받았다. 

◆그랜드 하얏트 인천의 레스토랑 8은 2017 와인 스펙테이터 레스토랑 와인 리스트 어워드 (2017 Wine Spectator Restaurant Wine List Award)에서 ‘베스트 오브 어워드 오브 엑설런스(Best of Award of Excellence)’에 이름을 올렸다. 6년 연속 레스토랑 어워드에, 3년 연속 '베스트 오브 어워드 오브 엑설런스'를 차지한 것이다.

와인 전문지 ‘와인 스펙테이터’가 매년 전 세계 레스토랑을 대상으로 레스토랑이 보유한 와인의 다양성, 그리고 제공하는 요리와 와인 리스트의 조화 등을 평가해 수여하는 상인 와인 스펙테이터 레스토랑 와인 리스트 어워드는 ‘그랜드 어워드’, ‘’베스트 오브 어워드 오브 엑설런스’, ‘어워드 오브 엑설런스’ 세 레벨로 나뉜다.

현재 500여 종류 1만여 병의 와인을 보유하고 있는 레스토랑 8은 특선 메뉴마다 이상준 소믈리에가 엄선한, 요리에 곁들이기 좋은 와인을 함께 소개하고 있다. 특히 매달 그 달에 어울리는 와인으로 구성한 ‘소믈리에 와인 셀렉션’을 선보이는 등 고객들이 다양한 와인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한화호텔앤드리조트 호텔부문(대표이사 김영철)이 운영 중인 더 플라자가 안전관리 모범 사업장 대상을 수상하며 안전한 호텔로 인정받았다. 

서울특별시 소방재난본부가 주관하는 안전관리 모범사업장 인증은 서울소방재난본부 현지 실사와 안전관리 우수사례 발표대회 등을 통해 ▲안전 관리 ▲소방시설 유지관리 ▲안전경영시스템(3개 분야), 20개 분류, 77개 항목으로 나누어 평가를 실시한 결과물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