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밤의 TV] 왕은 사랑한다, 학교2017 앞섰다 ...임임커플 케미 합격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윤정 기자
입력 2017-07-18 09:4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왕은 사랑한다 방송 캡처 ]


장윤정 기자 = MBC 새 월화드라마 '왕은 사랑한다'가 첫 방송에서 무난한 합격점을 받았다. 이 작품은 윤아, 임시완 주연에 송지나 작가의 컴백작이라는 면에서 주목을 받았다. 일단 수려한 영상미에 어우러진 두 주연배우의 케미가 설렘을 유발하며 첫 방송부터 묵직한 존재감을 증명했다. 

또 왕원, 은산, 왕린 세 사람의 인연과 과거사를 빠르게 풀어내 스토리측면에서 지지부진함 없이 깔끔한 전개를 가져왔다. 

특히 같은 날 첫 방송한 '학교 2017'을 제치고 월화드라마 시청률 2위에 올라 앞으로의 시청률 전망도 밝다. 

18일 시청률조사회사 닐슨코리아(전국 기준)에 따르면 전날 방송된 MBC '왕은 사랑한다'는 7.8%, 8.1% 시청률을 기록했다. 5.9% 시청률을 보인 KBS2 '학교 2017'에 앞섰다. 종영을 앞둔 SBS '엽기적인 그녀'는 8.9%, 10.2% 시청률을 기록해 같은 시간대 1위로 막을 내릴 것으로 보인다.

지난 17일 첫 방송된 MBC 월화특별기획 '왕은 사랑한다' 1,2회는 역사상 최초의 혼혈 왕세자 왕원(임시완 분)과 그의 유일한 여인 은산(임윤아 분), 유일무이한 벗 왕린(홍종현 분)의 운명적인 첫 만남과 7년 후 재회를 그리며 시청자들을 끌어 당겼다.

시작부터 강렬했다. 동안거사 이승휴(엄효섭 분)를 만나기 위해 용안당을 찾은 왕원과 왕린은 보격구를 하고 있는 은산(소화)을 만났다. 왕원과 은산은 첫 만남에 멱살잡이를 하게 됐고, 은산에게 멱살을 잡힌 왕원은 "너 나 모르겠니?"라고 물으며 눈빛을 반짝였다. 이어 "우리 만난 적 있다 내가 널 알아"라고 말하며 은산의 두 손목을 가볍게 붙드는 왕원의 모습은 심장을 두근거리게 하는 동시에 이들의 과거 만남을 궁금케 했다.

그로부터 7년전, 열두살 왕원의 모습이 그려졌다. 어린 왕원(남다름 분)은 사냥을 앞둔 아버지의 충렬왕(정보석 분)의 매를 날려 보냈고, 이에 충렬왕은 "오랑캐의 피가 섞인 잡놈"이라고 서늘한 미소로 말해 긴장감을 자아냈다. 아버지로부터 큰 상처를 받은 왕원앞에 어린 왕린(윤찬영 분)이 나타났다. 왕린은 원에게 궐 너머 세상을 알려주며 남다른 우정을 나눴다. 특히 어린 시절부터 이어져 온 두 사람의 브로맨스가 엄마미소를 유발했다.

저자거리에 나갔다가 무기를 옮기고 있는 이들을 목격한 왕원과 왕린. 두 사람은 왈짜패들이 판대부시사 은영백(이기영 분)의 상단 짐을 도둑질하러 간다는 것을 알고 미행했다. 하지만 왈짜패의 뒤에는 송인(오민석 분)의 음모가 도사리고 있었다. 송인은 고려왕족이자 왕린의 형인 왕전(윤종훈 분)에게 도적떼에게 목숨을 빼앗길 위기에 처한 은산을 구해주고 은영백의 눈에 들라고 지시했다.

이 음모로 인해 어린 은산(이서연 분)은 어머니(윤유선 분)를 잃고 은산 대신 칼을 맞은 그의 몸종인 어린 비연(송수연 분)은 목숨이 위태로워졌다. 왕전은 비연을 은산으로 착각했고 이를 빠르게 알아차린 은영백은 단순히 도적의 습격으로 아내가 죽은 것이 아니라 자신의 집안을 노리는 자들이 있음을 감지했다. 이에 은산과 집안을 지키기 위해 은산과 비연의 신분을 바꾸고 은산을 떠나게 하기로 결심해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은산의 어머니의 죽음을 목격한 왕원과 왕린은 그의 마지막 유언을 전하기 위해 은영백의 집을 찾아갔다. 울고 있는 은산을 몸종으로 착각하고 그에게 모친의 마지막 유언을 전했다. 특히 어머니의 마지막 유언을 확인하는 은산의 애처로운 오열과 이를 보고 자책하는 왕원, 왕린의 모습이 진한 여운을 남겼다.

7년 후 재회한 왕원과 은산은 티격태격 고려 최고의 '쌈케미'를 발산해 시청자들을 웃음짓게 했다. 왕린은 귀엽게 투닥거리는 왕원과 은산을 중재하며 미친 삼각 케미의 균형을 이뤄 광대를 들썩이게 만들었다.

왕원과 은산은 보격구 시합 중 이승휴가 아끼는 술동이를 깨트렸다. 결국 왕원, 은산, 왕린은 다음 날 아침 이승휴의 조반상에 올릴 술을 구하기 위해 함께 험난한 산길을 떠났다. 위험 속에도 세 사람의 로맨스를 서서히 불붙기 시작해 시청자들의 설렘을 자극했다. 왕원과 은산은 눈 앞이 아득해 지는 높이의 다리 위에서도 티격태격을 멈추지 않았다. 이에 버럭한 것은 왕린. 왕린의 호통에 금세 조용해지는 두 사람의 모습이 웃음을 유발했다.

세 사람에게 위기가 닥쳤다. 계곡 양편의 높다란 절벽을 연결하는 다리가 세찬 바람에 심하게 흔들린 것. 은산은 왕린의 품에 의지하게 됐고, 뒤로 넘어지는 은산을 넓은 가슴으로 받으며 버티는 왕린의 모습은 마치 백허그를 하는 듯했다. 다리가 끊어지는 위기 속에서 로맨스가 꽃피기 시작했다. 왕원은 절벽에 매달린 은산을 끌어 당겨 올렸고, 왕원과 은산이 밀착 포옹했다. 입술이 부딪힐 듯 가까워진 두 사람은 동공 지진을 일으켰다. 또한 왕원과 은산의 모습을 지켜보는 왕린의 미묘한 표정이 시청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며 다음 회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한편 ‘왕은 사랑한다’는 고려 시대를 배경으로 세 남녀의 엇갈린 사랑과 욕망을 그린 탐미주의 멜로 팩션 사극이다. 오늘(18일) 밤 10시 MBC에서 3,4회가 방송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