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현장] 지코, "스스로 천재라고 생각한 적 없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윤정 기자
입력 2017-07-12 13:5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지코 '무더위도 비켜간 패션' (서울=연합뉴스) 강민지 기자 = 그룹 블락비의 지코가 12일 오후 서울 마포구 CGV홍대에서 열린 미니앨범 '텔레비전'(TELEVISION) 기자간담회에 참석하고 있다. 2017.7.12 mjkang@yna.co.kr/2017-07-12 13:53:09/ <저작권자 ⓒ 1980-2017 ㈜연합뉴스.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저작권자 ⓒ 1980-2017 ㈜연합뉴스.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장윤정 기자 = 블락비의 '지코'가 "나 스스로를 천재라고 생각한 적 없다"고 밝혔다. 

지코는 12일 오후 2시 서울 홍대 CGV 1관에 마련된 지코관에서 두 번째 미니앨범 '텔레비전' 쇼케이스를 열었다. 블락비 지코의 신곡 발표는 지난 4월 발매한 'SHE'S A BABY' 후 3개월 만이며 미니앨범으로는 지난 2015년 12월 발매한 첫번째 솔로 미니앨범 '갤러리' 이후 1년 7개월만이다.

지코는 새 앨범 수록곡 '천재'를 소개하며 "내가 천재라는 뜻이 아니다. 스스로를 절대 천재라고 생각해본적이 없다. 겸손이 아니라 스스로 객관적으로나 주관적으로나 천재라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이어 "다만 조금 있는 재능으로 많이 확장시킬 수 있는 재능이 조금 있다고 생각한다. 그것을 잘 활용하는 것이 나의 능력이라고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지코는 "'텔레비전'이라는 매개물이 방영의 역할인데, 나를 처음 접하는 분들도 텔레비전을 통해 접하는 분이 많을 것이라고 생각했다"라며 "음악을 통해 나를 방영한다는 뜻을 담았다. 음악을 통해 조금이라도 탐구할 수 있는 앨범을 만들다 보니까 텔레비전이라는 타이틀을 지었다"고 덧붙였다.

'텔레비전'은 지코의 음악적 역량을 담은 앨범. 지난해 11월 발매한 곡 '버뮤다 트라이앵글'을 비롯해 '쉬즈 어 베이비'까지 더해져 총 6곡이 담겼다.

이번 앨범 역시 지코가 작사, 작곡 및 프로듀싱을 했다.미니앨범은 총 6곡으로 구성됐으며,투 타이틀 곡인'ANTI' 와 'ARTIST'를 비롯하여 작년 11월 발매해 각종 음원차트를 휩쓸었던 '버뮤다트라이앵글(BERMUDA TRIANGLE)', 지난 4월에 선보인 싱글앨범 '쉬서베이비(SHE'S A BABY)'등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