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대방 신고로 덜미”…경찰, ‘음주운전’ 윤지웅 검찰 송치 방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민교 기자
입력 2017-07-11 18: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LG 트윈스 윤지웅. 사진=연합뉴스 제공]

서민교 기자 = 경찰이 음주운전으로 적발된 프로야구 LG 트윈스 투수 윤지웅(29)을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할 예정이다.

서울 송파경찰서는 음주운전 혐의로 불구속 입건한 윤지웅에 대한 조사를 마치고 기소의견으로 사건을 검찰에 송치할 방침이라고 11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윤지웅은 전날 오전 6시30분께 송파구 신천동 한 아파트단지 뒷길에서 술을 마신 상태로 자신의 벤츠 승용차를 운전한 혐의다. 윤지웅의 음주운전은 다른 차가 윤지웅의 차를 들이받으면서 적발됐다. 접촉사고로 보험사 직원을 불러 사고를 수습하던 도중 상대방 운전자가 술 냄새를 맡고 신고해 덜미가 잡혔다. 당시 윤지웅의 혈중알코올농도는 0.151%로 면허 취소 수준이었다.

윤지웅은 10일 오후 8시께 경찰에 출석해 30분간 조사를 받았다. 이날 경찰 조사에서 윤지웅은 9일 오후 강남구 청담동에서 지인들과 술을 마셨으며, 10일 새벽 1시께 송파구 신천동으로 자리를 옮겨 오전 4시30분까지 술을 먹고 집으로 돌아가는 길이었다고 진술했다.

또 윤지웅은 청담동에서 신천동으로 이동하는 중간에 9일 은퇴식을 한 팀 선배 이병규 스카이스포츠 해설위원이 있는 자리에 잠깐 들렀으며, 이 자리에서는 술을 마시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경찰은 윤지웅이 청담동에서 신천동까지는 대리운전을 이용했지만, 신천동에서 집으로 이동하는 길에는 자신이 직접 운전했다고 밝혔다.

한편 KBO는 오는 13일 오전 11시 KBO 5층 회의실에서 LG트윈스 윤지웅에 대한 상벌위원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LG는 전날 윤지웅에 대해 올 시즌 잔여 경기 출장 정지 및 벌금 1000만원의 자체 징계를 내렸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