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 '장기입원 노숙인에 새 삶 선물' 눈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재천 기자
입력 2017-07-11 10:4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군포시청 제공]


(군포) 박재천 기자 =책나라 군포가 장기입원 중인 노숙인에게 이름과 새삶을 선물해 시선을 끌고 있다.

이는 군포가 평균 20년 이상 병원생활을 해온 노숙인 7명에게 새 보금자리를 주선했기 때문.

시는 의사소통 등이 어렵고, 오랜 노숙 생활로 주민등록이 말소돼 병원 입원 후 제한된 삶을 살던 노숙인들에게 주민등록증 을 재발급하고 기초생활보장수급자 자격취득도 지원했다.

특히 시는 노숙인들이 병원에서 퇴원해 안정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개별 주민등록지 인근 복지시설 입소도 주선했고, 유명 관광지 여행을 후원하며, 가족을 찾을 수 있도록 실종신고센터에 등록하는 등 자활의 계기도 제공했다.

이를 위해 직원들이 장기 입원 노숙인들과 수십회 이상의 개별 면담을 갖고, 관내 전통시장과 도서관 등 다중이용시설 견학 등의 과정을 진행함으로써 새로운 삶에 대한 적응력을 부여했다는 후문이다.

시 관계자는 “우리의 노력이 노숙인에게 삶의 희망을 주고, 국가적으로는 소외계층의 사회복귀와 예산 절감을 동시에 달성하는 결과로 나타났다”며 “시가 관리하는 장기 입원환자가 190여명이 있는데, 지속적인 상담과 지원으로 퇴원 및 자활이 이뤄지게 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