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상반기 외국인 직접투자 전년대비 145% 증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문기 기자
입력 2017-07-11 10:0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경기도청 전경. [사진=아주경제DB]


(수원)김문기 기자 =전국적으로 외국인 직접 투자가 줄어드는 상황에서 경기도는 전년 대비 외국인 직접 투자액이 오히려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11일 경기도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외국인 직접투자액이 전년도 같은 기간 대비 신고액은 145% 증가한 14억4000만 달러, 도착액은 167% 증가한 6억 달러를 기록했다. 전년도 같은 기간 신고액은 5억8000만 달러, 도착액은 2억2000만 달러였다.

앞서 지난 4일 산업통상자원부는 올해 상반기 외국인 직접투자 신고액이 96억 달러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9.1% 감소했고 도착액은 49.6억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4.4% 줄었다고 발표했다.

도는 외국인 직접투자가 증가한 이유로 △판교테크노밸리 등 잘 조성된 산업별 클러스터 △글로벌 기업의 소재로 인한 집적 효과 △우수한 인적 자원 △4차산업 트렌드 선도 △양호한 물류·교통 관련 입지조건 등을 꼽았다.

실제 지난 3월에 3500만 달러를 투자신고한 반도체 관련 일본 기업 A사는 미국 대만 한국 3개국을 투자지역으로 고민하다 경기도에 투자를 결정했다. 

도는 판교테크노밸리 클러스터 등 갖춰진 인프라가 IT 금융서비스업 첨단제조업 바이오 분야에 대한 투자금액이 증가되는 원인이라고 분석했다.

임종철 도 경제실장은 “외국인 투자에 따른 일자리 창출을 극대화하기 위해 투자유치설명회(IR) 활동을 집중 추진하고 있다”며 “도내 외국인투자 기업에 대한 현장방문을 통해 투자와 고용 애로사항을 파악하고, 지속적인 투자환경 개선과 행정지원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