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뷔★] ‘프로듀스101’ 주학년, 정식 데뷔 ···‘크래커즈(가칭)’ 연내 출격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윤정 기자
입력 2017-07-09 14:3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로엔 제공 ]


장윤정 기자 = 데뷔 꿈을 드디어 이뤘다. 프로듀스101으로 이름을 알린 주학년이 보이그룹 '크래커즈(가칭) 멤버로 합류를 확정했다. 주학년은 엠넷 '프로듀스 101 시즌2'에서 수준급의 실력을 보이며 톱20에 오르는 등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은 바 있다.

프로듀스 101 시즌2에 출연했던 화제의 연습생 주학년이 정식 데뷔한다.

주학년의 소속사 크래커 엔터테인먼트는 “주학년이 논의 끝에 연내 새롭게 준비 중인 보이그룹의 멤버로 합류키로 최종 결정했다"고 9일 이 같이 밝혔다.

현재 팬들 사이에서 ‘크래커즈(Cre.kerz)’라는 가칭으로 불리우는 크래커 엔터테인먼트의 신예 그룹은 연내 데뷔를 목표로 하고 있는 대형 신인 보이그룹이다.

주학년의 합류가 공식화된 이 팀은 업계 관계자들 사이에서는 이미 ‘드림팀' 등으로 평가될 만큼 압도적인 비주얼과 실력, 화려한 프로필의 멤버를 소유하고 있는 것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주학년의 합류를 확정한 크래커즈(가칭)는 이를 바탕으로 본격적인 데뷔 카운트다운에 돌입할 예정이다

주학년은 프로듀스101 시즌2 론칭 이후 잘생긴 외모와 청량한 매력으로 크게 주목 받으며 방송 내내 11위권 최상위권을 지켜낸 화제의 참가자다.

특히 홍콩인 부친, 제주도에서 나고 자라 본가가 ‘돼지농장’을 운영 중이란 점 등의 남다른 이력들이 알려지며 ‘아기돼지’, ‘인간 천혜향’ 이란 별명을 얻는 등 국민 프로듀서들의 높은 지지를 얻기도 했다. 숨은 잠재력과 스타성을 통해 주학년은 프로그램 내내 두터운 인지도를 이어갔다.

소속사 관계자는 "프로듀스101 방송 이후 소속사와 오랜 시간 데뷔 형태 및 앞으로의 활동 방향성에 대해 신중히 논의를 거쳐 왔으며, 최근 팀 합류를 결정하고 다양한 데뷔 준비에 나서게 됐다"고 말했다. 

주학년 역시 소속사를 통해 “’크래커즈’에 합류해 데뷔의 기회를 얻게 되어 기쁘다"며 "부족한 부분이 많지만 꾸준히 성장하는 모습을 통해 응원해 주신 국민 프로듀서들에게 보답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크래커 엔터테인먼트는 현재 ‘크래커즈’ 공식 SNS및 원더케이(1theK) 채널 등을 통해 ‘연습생패치’라는 제목으로 연습생들의 일과를 소개하는 파파라치 형태의 콘텐츠들을 연속해 공개하고 있어 네티즌들의 뜨거운 이목을 끌고 있다.

‘연습생패치’에서는 Mnet '고등래퍼' 출신의 ‘선우’, 최근 발표된 존박의 신곡 ‘DND’ 뮤직비디오 주인공으로 화제된 ‘영훈’ 등 또 다른 화제 연습생들의 콘텐츠들이 공개되면서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주학년의 ‘연습생패치’ 영상은 오는 10일 밤, 정식 공개될 예정이다.

이처럼 ​프듀2’에 함께 했던 도전자들은 여전히 자신의 자리에서 꿈을 향해 달리고 있다. ‘프듀2’는 끝났지만 ‘프듀2’로 얼굴을 알린 연습생들이 만들어갈 신드롬은 이제부터 시작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