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륜경정 광명스피돔 여름철 무더위 날리세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7-03 10: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경륜경정사업본부 제공]


아주경제(광명) 박재천 기자 =올 여름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줄 무료 워터파크 등이 경륜 광명스피돔 야외광장에 마련된다.

이는 경륜경정사업본부가 여름 휴가철을 맞아 광명스피돔을 찾는 이용객들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놀이시설을 운영할 예정이기 때문이다.

운영시설에는 무료 물놀이 체험시설 워터파크, 숲속에서 즐기는 캐릭터 숲속 놀이마당과 야외도서관, 가족단위 이용객을 위한 텐트존 등이 있다.

가장 먼저 눈길을 끄는 건 무료 워터파크다. 오는 8일부터 문을 여는 무료 워터파크는 워터슬라이드, 워터바이크, 물놀이장이 운영된다.

워터슬라이드는 80m 길이의 슬라이드 2개 라인이 운영된다.

슬라이드는 광명스피돔 2층에서 1층 중앙광장으로 이어지는 경사로에 설치돼 기존 시설의 활용도를 높였으며, 어린이용 튜브 200개, 성인용 튜브 100개가 준비돼 있어 많은 인원 수용도 가능하다. 

여기서 주목한 만한 건 올해는 지난해 보다 슬라이드 경사도를 조금 높여 속도감을 선사한다는 것. 그 만큼 스릴을 즐길 수 있도록 배려한 것이다.

스피돔 중앙광장에 설치된 2개의 풀장에는 워터바이크와 물놀이장 시설이 있다.

워터바이크는 5세에서 11세 어린이 전용 물놀이 시설로 페달 보트 30대가 운영되며 물놀이장에는 어린이 워터 스크린 림보와 수중농구를 즐길 수 있다.

워터파크 운영기간은 7월 8일부터 8월 27일까지 매주 토요일, 일요일 운영된다. 운영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누구나 선착순으로 이용할 수 있다.

특히 광명스피돔 페달광장에 설치될 텐트존이 눈에 띈다. 가로, 세로 2m 크기의 몽골텐트 약 50개가 설치돼 광명스피돔을 이용하는 가족단위 이용객들에게 안전하고 편안한 휴식을 제공할 전망이다

풍성한 먹거리도  빼놓을 수 없다. 놀이시설 운영기간 동안 중앙광장에는 5대의 푸드트럭이 운영되며, 페달광장에서는 다양한 먹거리 시음, 시식행사가 열린다.

한편 경륜경정사업본부는 이용객의 안전과 쾌적한 시설운영을 위해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물놀이 시설을 운영하며 안전요원을 상시 배치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