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석환 홍성군수, 취임 3주년 군정성과 발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7-03 11: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내포) 허희만 기자 =김석환 충남 홍성군수는 3일 민선 6기 출범 3주년을 맞아 기자간담회를 갖고 군정성과를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홍성군은 도청 이전 5년차를 맞아 인구 10만명을 돌파했고 홍북면도 읍승격을 앞두고 있는 등 서해안 중심도시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다져가고 있다.

 이 자리에서 김석환 홍성군수는 "지난 3년 동안 내포신도시의 명품도시화구도심의 역사, 문화, 관광의 특화전략으로 시승격을 다지며 전과 신도시와원도심 상상발전과 동반성장 추진 등 8대 과제, 61개 공약사업 실현에 군정 역량을 집중해 왔다"고 강조했다.

 '힘찬도약, 희망홍성'이라는 민선6기 군정 목표로 내건 김 군수는 옥암지구 도시 개발 사업, 오관지구 주거환경개선사업, 역재방죽지구 도시개발사업, 보건소 및 읍사무소 건립 추진 등 정주여건 개선사업과 홍성역세권 개발, 장항선 복선 전철화 사업, 장항선 2단계 개량 사업 등 다각적인 노력을 전개했다.

 또한 김군수는 "날로 늘어나는 주민 욕구와 정부 시책에 능동적이고 신속하게 대처하며 주민이 공감하는 홍성군정 구현을 위해 공직사회를 유능하고 활력 있는 조직으로 변모시켜 왔다"고 자평했다.

 2016년도 행정실적 평가에서 지역복지사업 복지재정 효율화와 복지전달체계 전국 대상을 비롯 16개 분야에서 최우수상을 받는 등 총 56개 부분에서 수상해 15억 4천여만원의 시상금을 수여해 행정의 우수성이 여실히 드러났다.

 공모사업도 62건이 선정되어 252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군은 서민 밀집지역 위험지구인 내남, 옥계, 신진 지역 및 급경사지 붕괴 위험지역인 옹암, 신진 지역을 정비했으며, 방범용 CCTV를 70개소 131대를 설치 및 교체하는 등 군민의 재산과 생명을 지키는데 앞장섰다.

 특히 장애인체육관 건립 추진, 여성 친화적 분위기 조성, 산모 산후조리 비용 확대 지원, 일사천리 생활복지 기동반 운영, 다문화가족 친정 보내주기와 같은 사회적 약자 보호에도 앞장섰다.

 또한 홍양지구 농촌테마공원 조성, 내포신도시내 악취저감사업, 월계천, 용봉천, 대판천 등 생태하천 정비, 축사 3無(악취·해충·살충제) 환경 조성 등을 전개했다.

 민선 6기 11개 기업체와 MOU를 체결하는 등 지역경제에 힘을 불어넣기 위한 유망기업유치에도 최선을 다했으며, 천년 역사 재현을 위한 홍주성 복원사업, 충청유교문화사업 홍주골 양반마을 조성사업 등을 착실히 추진해 서해안 최고의 관광벨트 조성을 실현해 나가고 있다.

 군은 앞으로 서해선 복선전철이 개통되고 장항선 2단계 개량사업이 완료되면 관광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할 것을 대비 천년 홍주의 유구한 역사·문화 자원을 활용한 체험마을과 농가와 연계한 체류형 관광상품을 개발해 농가 소득증대 향상을 통한 농·어촌에 활력을 불어 넣을 계획이다.

 김 군수는 "민선 6기 성공적 마무리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는 한편, 홍주천년 맞이 행사와 시 승격 준비를 착실히 하여 후세에 물려줄 홍성을 건설하는데 모든 역량을 집중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