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만해 선생 생가서 한용운 문학 캠프 !!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6-28 11:0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만해 한용운 생가지 [사진제공=홍성군]


아주경제(내포) 허희만 기자 =충남 홍성군은 일생을 조국 독립을 위해 몸 바치신 만해 한용운 선생의 숭고한 뜻을 기리고자 입적 73주기를 맞아 28 ~ 29일까지 2일간 뜻 깊은 행사를 계획⋅참여하는 등 한용운 선생 계승 사업에 앞장서고 있다.

 홍성군은 28 , 29일 이틀간 2017년 생생문화재활용사업 일환으로 만해 한용운선생 생가지에서 『문화 in』, 충청남도작가회, 만해문예학교에서 공동 주관한 제3회 한용운 문학캠프를 실시하며 1일차 ▲안도현 시인 초청강연을 통한‘만해 한용운의 문학세계와 정신 이해', ▲만해아리랑 플레시몹 및 시 노래 공연과 2일차 한용운 선생의 입적 73주기 추모다례를 끝으로 문학캠프는 종료된다.

 또한, 군은 29일 오전 10시 서울시 성북구 심우장에서 실시할 만해 한용운 선생 73주기 추모다례제에 참석하여 조국 독립을 위해 몸 바치신 한용운 선생의 넋을 기리는 뜻 깊은 행사에 참여하고, 이번 행사에는 73주기 다례 봉행 외에도 음악공연, 3.1돌립선언서 낭독, 뮤지컬 등 다양한 장르로 행사의 의미를 더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독립운동가이자 시인으로서 한평생을 조국을 위해 헌신하신 만해 한용운 선생의 고향이 홍성군인 만큼 만해 선생님의 업적과 발자취를 따라 그 숭고한 정신을 계승하여 다른 지자체에 비교해 뒤처지지 않는 지역문화사업 콘텐츠로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