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부산대병원, 28일부터 '방문객 관리 제도'···'출입증' 지참해야 출입가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6-28 08:4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방문객, 병문안시간에만 병동 출입 가능

양산부산대병원이 28일부터 '방문객 관리 제도'를 시행한다. [사진=양산부산대병원]


아주경제 (양산) 정하균 기자 = 양산부산대병원이 28일부터 '방문객 관리 제도'를 시행한다.

병원에 따르면 병원 감염의 위험으로부터 입원환자와 방문객을 보호하고 안전한 병문안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병동 입구에 '스크린도어'를 설치했다.

스크린도어는 최초 입원 시 지급되는 QR코드 형태의 '상주증'과 '병실출입증'을 소지해야 출입 가능하다.

환자의 경우는 환자인식밴드의 QR코드로 출입이 가능하다. 병원 직원들도 신분증(RFID카드)을 소지한 직원에 한해 병동 출입을 할 수 있다.

또 친척이나 지인들이 병문안을 온 경우엔 병문안시간 내 보안요원의 안내에 따라 '병문안객 관리대장'과 '환자별 병문안객 기록지'를 작성하고 면회를 할 수 있다. 병문안시간은 평일 오후 6시~8시, 휴일 오전 10시~12시, 오후 6시~8시에만 가능하다.

병문안장소는 병동별 만남의 장소나 1층 로비에서 가능하다. 병실 내 병문안은 병실출입증 소지자에 한해 허용된다.

다만 병문안 가능시간이라 하더라도 감기나 전염성 질환이 의심되는 사람, 감염에 취약한 임산부, 노약자, 어린이 등은 병문안을 제한한다.

노환중 병원장은 "양산부산대병원은 2015년 메르스를 겪은 이후 병문안시간 변경 및 방문 인원 제한 등 병문안 문화를 개선해 철저히 지키고자 노력했다"면서 "이번 스크린도어 설치와 방문객 관리 제도 시행으로 보다 더 안전한 병문안 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양산부산대병원은 감염관리 의사 5명과 감염관리 전담간호사 8명이 근무하는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기준 감염관리 인프라 1등급 병원으로 감염관리위원회 및 환자의 감염예방 활동을 활성화하고 있으며, 연1회 이상 전 직원을 대상으로 감염관리교육을 실시, 환자 뿐 아니라 직원들의 감염예방에도 힘쓰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