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밤의 TV] 종영 '써클', 휴먼비 없애고 해피엔딩…한국형 SF의 가능성 엿봤다 "시즌2 가나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6-28 08: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tvN '써클']


아주경제 김아름 기자 = 한국형 SF라 불리던 ‘써클’이 종영했다. 다소 아쉬운 시청률로 퇴장했지만, 의미만은 남았다.

27일 오후 방송된 tvN 월화극 ‘써클’ 마지막회에서는 여진구(김우진 분)와 김준혁(김강우 분)의 해피엔딩이 그려졌다.

이날 방송에서 김우진과 김준혁, 한정연(공승연 분)은 휴먼비를 없애는데 성공했다. 휴먼비 회장 박동건(한상진 분)은 기술이 담긴 큐브를 김우진에게 뺏으려 하다 실패하며 건물 위에서 떨어져 세상을 떠났다.

그는 마지막까지 김우진과 클론일 뿐 진짜 김우진은 아니라 주장했지만, 김우진의 기억을 가진 남자아이는 김준혁에게 형 김우진일 뿐이었다.

이후 이호수(이기광 분)는 박동건의 진실을 밝히는 기자회견을 열었고, 깨어난 윤시장(남명렬 분)은 “제가 스마트지구 없이도 좋은 세상을 만들겠다”는 포부를 드러냈다. 휴먼비는 사라지고 스마트 지구 시민들은 모두 잃어버린 기억을 되찾았고 김우진과 김준혁, 한정연은 행복한 모습을 보였다.
 

[사진=tvN '써클']


극 말미에는 시즌2에 대한 기대를 엿볼 수 있는 장면이 전파를 탔다.

대규모 정전이 일어났다는 뉴스와 함께 한정연은 “그때의 기억이 느껴진다”고 말했다. 뉴스에서는 1986년 나타났던 의미를 알수 없는 빛덩이가 나타났다고 보도했다. 이는 한정연이 태어난 바로 그 해였다.

이때 한정연의 눈빛은 묘하게 변했고 한정연, 즉 별이의 정체는 모호한 상황이었다. 여기에 외계인인으로 의심되는 인물들이 남아있는 상태에서 아직 이들과의 싸움이 끝나지 않았음을 암시해 시즌2에 대한 기대감을 자아냈다.

‘써클’은 방송 전 화제성과는 다르게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지 못했다. ‘한국형 SF’를 앞세웠다. 그러나 많은 제작비를 들이지 않고 탄탄한 이야기 전개와 매회 거듭되는 반전으로 향후 한국에서 탄생할 수 있는 SF 드라마의 가능성을 엿볼 수 있었다. 시즌2는 만들어질까. 다음 이야기가 더욱 더 기다려진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