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 골프연습장 납치 살인 용의자 "친척형이 죽였다"..3명의 영화 같은 계획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6-28 01: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출금하는 '골프연습장 납치' 피의자[사진: 경남지방경찰청 제공=연합뉴스]

아주경제 이광효 기자=창원 골프연습장 납치 피해자 추정 여성 시신이 발견됐다. 경찰은 피의자들 중 한명은 검거했고 나머지 두명은 추적 중이다.

창원서부경찰서는 27일 오후 6시 5분쯤 진주시 진수대교 아래에서 창원 골프연습장 납치 피해자 추정 시신이 담긴 마대자루를 발견했다. 유가족 확인 결과 수습된 시신은 골프연습장 주차장에서 납치된 A(47·여)씨였다.

피의자 중 1명으로 이날 검거된 심모(29)씨는 발견된 시신이 골프연습장 주차장에서 납치된 A씨가 맞음을 확인했다.

경찰은 심 씨를 데리고 진수대교 인근을 수색해 이 납치 피해자 추정 시신을 발견했다. A씨 시신은 약간 부패했지만 훼손된 곳은 없었다.

A씨는 지난 24일 오후 8시 30분쯤 창원시내 한 골프연습장 주차장에서 금품을 뺏으려는 괴한 3명에 의해 납치됐다.

심 씨가 경찰에 진술한 바에 따르면 그는 A씨를 납치한 상태에서 친척 형(31)과 함께 자신들의 차량으로 경남 고성군으로, 친척의 여자친구인 강모(36) 씨는 A씨 차를 몰고 경찰에 혼선을 주기 위해 창원 의창구로 갔다.

심 씨는 고성의 한 길가에서 친척 형과 A씨를 내리게 했고 창원 의창구의 한 주차장에 A씨 차를 버린 강씨를 태우기 위해 돌아갔다.

이후 친척 형을 태우기 위해 고성의 한 폐업한 주유소에 다시 와보니 A씨는 없고 A씨 시신이 담긴 마대 자루만 있었다.

이후 이들은 마대자루를 트렁크에 싣고 전라도 쪽으로 이동했고 사건 당일 오후 11시 30분쯤 진주시 진수대교 인근에 A씨 시신이 담긴 마대를 버렸다.

이 진술이 맞다면 심 씨가 창원에 다녀온 사이 친척 형이 A 씨를 죽이고 마대에 담은 것이다.

창원서부경찰서의 한 형사는 28일 ‘아주경제’와의 통화에서 “현재 두 명의 피의자를 추적 중이다. 심 씨 진술대로라면 심 씨 친척 형이 A씨를 죽인 것으로 보이지만 심 씨 말만 믿을 수 없고 피의자들을 모두 잡아 조사해야 한다”고 말했다.

경찰은 피의자들이 광주에서 A씨 명의의 신용카드로 470만원을 인출한 것을 알아내고 인상착의를 확보한 다음 차량 동선 등을 추적해 27일 오전 1시쯤 일당 셋 중 심 씨를 함안에서 긴급체포했다. 나머지 일당 2명은 도주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