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보건공단 경기서부지사 '소규모 사업장 근로자 건강보호 주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6-27 21:1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안전보건공단 경기서부지사 제공]


아주경제(안산) 박재천 기자 =안전보건공단 경기서부지사가 소규모 사업장 근로자들의 건강보호에 팔을 걷고 나섰다.

이는 경기서부지사가 27일 오후 소규모 사업장 근로자들의 건강을 챙기기 위해 군포IT밸리에 근로자건강센터 군포분소를 개소하고 근로자들을 기다리고 있기 때문이다.

이 곳은 전용면적 124.5㎡(38평)에 화상상담시스템을 갖추고 건강상담, 운동지도, 자료실 등이 마련돼 있다. 또 건강상담을 위한 혈압기와 혈당측정기, 체성분 분석기 등 다양한 기구등도 보유하고 있어, 근로자들의 건강을 체크하는 데 전혀 이상이 없다는 분석이다.

특히 앞으로는 법적 보건관리 전담인력 선임의무가 없는 상시근로자 50인 미만 소규모 사업장 근로자들의 건강보호를 위해 원격 화상상담, 간이검진, 건강상담, 심리상담 등의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인 만큼 기대감도 그만큼 높아지고 있는 상태다.

박현근 경기서부지사장은 “시흥에 설치·운영되고 있는 경기서부 근로자건강센터의 관할지역이 워낙 넓은 탓에 그 간 군포, 안양지역의 근로자까지 지원하는데 한계가 있었다”면서 “하지만 이번 군포분소 개소로 안양지청 관내 업무상 질병 감소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