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국 새만금개발청장, 새만금 사업 특별회계·공사설립 필요성 강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6-27 15:4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이병국 청장, 27일 '2017 새만금 정책 토론회' 참석

이병국 새만금개발청장이 27일 서울 전경련타워에서 열린 '2017 새만금 정책 토론회'에서 새만금 사업 추진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제공=새만금개발청]


아주경제 김충범 기자 = 이병국 새만금개발청장은 새만금 사업을 추진하는데 있어 특별회계, 공공부문의 선도매립 등이 뒷받침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새만금개발청은 27일 이병국 청장이 서울 전경련타워에서 열린 '2017 새만금 정책 토론회'에 참석했다고 밝혔다.

이날 이 청장은 "새 정부가 새만금 사업 추진에 대한 강한 의지를 가지고 있다면, 이제 남은 것은 실천"이라며 "새만금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서는 여러가지 변수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속도와 방향을 설정한 후 실행에 옮겨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고려해야 할 구체적 요소로 재정, 사업성, 수요, 효율성, 지역여론, 대외관계 등을 언급했고, 이를 토대로 특별회계, 공공부문의 선도매립, 공사설립, 갈등의 선제적 해결 등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또 이 청장은 "지난 대선을 앞두고 오종남 새만금위원회 위원장을 모시고 언론사와 공동 포럼을 진행해 새만금 정책을 진단하고 사업 가속화를 위한 효율적인 정책 대안들을 제시해 왔다"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이러한 노력이 대통령의 공약과 새 정부의 정책 수립에 반영돼 새만금이 진정한 '대한민국의 미래 성장 동력'으로 거듭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