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영무, 전관예우에 음주운전 은폐 의혹까지…野 '낙마' 정조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6-27 16:5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김학용 자유한국당 의원이 27일 국회에서 송영무 국방부 장관 후보자의 음주운전 적발당시 사건접수대장을 공개하고 있다. [남궁진웅 기자, timeid@ajunews.com]


아주경제 김혜란 기자 = 고액 자문료와 전관예우 논란으로 야당으로부터 사퇴 압박을 받고 있던 송영무 국방부 장관 후보자가 인사청문회를 하루 앞둔 27일 음주운전 은폐 의혹이 추가로 제기되면서 진퇴양난에 빠졌다. 야당들은 송 후보자의 자진 사퇴와 청와대의 인사검증 문제를 다시 제기하며 공세 고삐를 죄고 나섰다.

국회 국방위원회 소속 김학용 자유한국당 의원은 이날 기자회견을 통해 송 후보자가 지난 1991년 해군 중령 시절 음주운전을 했으며, 음주운전 기록을 조직적으로 은폐하고 감추려 한 정황이 포착됐다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진해 해군기지 헌병대에 직접 찾아가 실랑이 끝에 현장에서 송 후보자 음주운전 사실이 기록된 사건 접수부의 존재를 확인했다"며 "송 후보자가 중령이면서 대령 진급을 앞두고 있던 1991년 3월, 경남 진해 시내에서 만취 상태로 음주운전을 하다가 경찰 단속에 적발됐고 이 사실이 해군 작전사 헌병대로 이첩돼 사건이 접수됐다"고 주장했다.

이어 "관계자 제보에 따르면 송 후보자는 해군 작전사 헌병과 모의해 사건을 은폐했고 대령 진급 이후에도 헌병대 관계자를 통해 진해 헌병대에 보관 중인 음주운전 서류를 파쇄해 관련 기록이 해군에 남지 않았다"고 했다.

앞서 야당은 송 후보자가 예비역 장성 신분으로 대형 로펌과 방산업체에 취업해 고액 자문료를 받았다며 전관예우와 유착 의혹을 제기했다. 방산비리 카르텔을 '적폐 청산' 대상으로 꼽은 문재인 정부의 기조와는 맞지 않는 부적절한 인사라는 것이다.  

송 후보자는 2008년 3월 해군참모총장을 그만뒀고, 2009년 1월 법무법인 율촌의 상임고문으로 영입된 뒤 율촌에서 2011년 9월까지 자문료로 모두 9억9000만원을 받았다. 2013년 7월부터 2015년 12월까지는 방산업체인 LIG넥스원에서 비상근 자문위원으로 2억4000만원의 수익을 올렸는데, 야당 의원들은 청문회에서 송 후보자가 방산업체와의 유착이 있었는지를 집중 추궁하겠다는 입장이다.  

이 밖에 송 후보자가 계룡대 근무지원단 군납 비리사건을 덮으려 했다는 의혹도 제기된 상태다.

그러나 청와대는 검증 과정에서 음주운전 전력은 몰랐으며 청문회 상황을 지켜보겠다는 입장이다. 청와대 관계자는 이날 춘추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인사 검증 과정에서 송 후보자 본인은 음주 운전 사실에 대해 '없는 것으로 안다'고 답변했다"면서 "일단 청문회까지는 갈 것"이라고 말했다.

민주당도 "자문료 지급에 법적 하자가 발견되지 않았다"며 송 후보자를 옹호하고 나섰다. 그러나 청와대와 당 일각에서는 송 후보자의 의혹을 둘러싸고 여론 동향이 심상치 않다는 점을 들어 자진사퇴가 불가피하다는 의견도 나오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