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왕, 오는 30일 '대구 앞산 태왕아너스' 모델하우스 개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6-27 15:2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지하 3층~지상 21층, 493가구 규모…숲세권 아파트로 '주목'

'앞산 태왕아너스' 조감도 [이미지=태왕 제공]


아주경제 강우석 기자 = 태왕은 오는 30일 대구 남구 봉덕동 1361-5 일대 2만1525㎡에 지하 3층~지상 21층, 전용면적 59~84㎡, 총 493가구 규모로 짓는 '앞산 태왕아너스'의 모델하우스를 개관한다고 분양에 나선다. 

최근 미세먼지와 폭염, 소음공해 등이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면서, 아파트 분양에 있어서도 숲 가까이서 건강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도심 속 숲을 낀 아파트 인기다.

국립산림과학원에 따르면 미세먼지가 심했던 올봄 도시숲이 도심의 부유먼지(PM10)를 25.6%, 미세먼지(PM2.5)를 40.9%까지 줄인 것으로 나타났다. 코에서 걸러지지 않고 사람의 폐포까지 들어가 건강에 나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진 미세먼지 농도는, 도심에서 평균 23.5µg/㎡였고, 숲 경계는 13.3µg/㎡, 숲 내부 14.8µg/㎡ 숲 중심은 13.4µg/㎡로 도심보다 평균 40.9% 낮았다.

앞산 태왕아너스 분양 관계자는 “최근 미세먼지로 인한 건강의 우려가 커지면서 어린 자녀를 키우는 세대나 50대 이상의 중년세대들이 숲과 공원이 가까운 도심아파트를 선호하는 경향이 두드러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태왕은 앞산 태왕아너스에 새집증후군의 원인이 되는 도배풀을 실내 전자파를 저감하고 항균효과가 뛰어난 TL항균 도배풀로 적용했다. 태왕에 따르면 TL항균도배풀은 한국산업기술시험원에서 황색포도상구균 99.7%, 대장균 99.9%를 해소함을 입증한 특허제품이다. 곰팡이와 전자파를 획기적으로 해결했으며, 난연 방음효과 및 동결방지 효과도 탁월하다.

앞산 인근 봉덕동에 거주하는 한 주민은 “50대가 되면 집에서 도보로 산책할 수 있는 공원이나 가벼운 등산로가 있는지를 제일 먼저 살펴본다”며 “앞산은 신천둔치와 신천대로, 앞산순환도로, 수성구와 인접한 생활편의시설 등으로 주거만족도가 매우 높은 편”이라고 말했다.

앞산 태왕아너스는 앞산 강당골 체육공원 입구까지 직선거리 500m에 불과해 앞산 등산로를 가까이 이용하면서 다리 하나 건너면 수성구생활권을 누릴 수 있다.

또 신천둔치와 지하철 영대병원역이 1km이내 인접해 있고 봉덕초와 효명초, 경복중, 경일여중고, 협성중고, 협성유치원 등도 가깝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