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슈퍼마트 장보기, '밤 10시 주문-퇴근 후 수령' 고객 가장 많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6-26 15: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티몬]

아주경제 권지예 기자 = 온라인서 신선식품까지 구매하는 트렌드가 자리잡고 있다. 퇴근 후 혹은 주말에 시간을 내 장을 보는 오프라인 장보기와는 다르게, 온라인 장보기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은 밤 10시 이후에 주문을 해 다음날 퇴근하고 상품을 받는 것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6일 티몬이 최저가 쇼핑채널 슈퍼마트의 신선식품 판매추이를 분석한 결과, 신선식품을 주문하고 구매하는 시간대에서는 일반적인 마트 이용과 차이를 보였다.

티몬에서 신선식품을 가장 많이 구매하는 시간대는 저녁 10시~12시로 전체 신선식품 구매의 15%를 차지했다. 그 다음은 오후 1시~3시가 12%, 아침 9시~11시가 11%가량을 차지했다. 기본적으로 장을 보기 위해서는 집 근처 마트나 편의점, 시장을 방문해야 하는데 마트에 장 보러 가기 위해서는 퇴근 후, 혹은 주말에 날 잡고 가야 하는 것과는 다른 모습을 보이고 있는 것이다.

제품을 수령하는 시간대는(5월기준) 퇴근시간대인 17시~21시가 51%로 가장 높은 비중을 보였고, 10시~14시가 29%, 7시~10시가 16% 순의 비중을 보였다.

특히 1인 가구의 온라인 장보기 서비스 이용이 급증하면서, 소량포장 제품이 중·대용량 제품보다 5배 가까이 높은 매출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1월부터 최근까지 신선식품의 용량 별 판매추이를 조사한 결과 동일상품 기준 소량포장 식품 매출이 여타 용량 제품보다 평균 386% 높게 나타난 것.

홍종욱 티몬 마트그룹장은 "소형가구의 비중이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것에 착안해 상품 품목과 용량을 다양화한 결과 30대 소비자들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며 "오프라인 마트에서 느낄 수 없었던 편리함과 슈퍼마트의 가격경쟁력을 핵심으로 모바일 장보기의 대표채널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