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종환 "대통령 주재 국가관광전략회의 신설하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6-24 00: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도종환 문체부 장관, 관광업계 대상 간담회 열고 관광 발전 방안 논의

도종환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사진=문화체육관광부 제공]

아주경제 기수정 기자 ="관광청 신설은 정부 예산 및 법률 권한, 역량 등을 신중히 검토해야 한다. 우선 국가관광전략회의를 설치해 운영하겠다."

도종환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지난 23일 한국관광공사 서울센터 회의실에서 관광업계와 간담회를 열고 이같이 강조했다.

한국 관광 발전을 위해 힘쓰는 관광업계의 애로사항 및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된 이날 간담회에는 한국관광협회중앙회를 비롯한 관광분야 협·단체, 항공·교통·여행사 임직원, 벤처기업 대표자, 관광두레 PD, 한국관광공사 및 지역관광공사 사장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업계 관계자들은 국내관광 활성화를 통한 내수진작 및 지역경제 발전, 일자리 창출 등에 기여해야 한다고 제언했다. 

또 관광산업은 정치·외교의 영향을 많이 받는 만큼 관리와 관계 개선 노력이 필요하다고 입을 모았다.

도종환 장관은 “관광복지사회 실현 및 관광산업 활성화라는 기본 방향을 토대로 국민관광 확대와 관광 서비스 개선을 위한 다양한 정책들을 국정기획자문위원회와 협의하면서 정리하고 있다.”며 "관광의 내실을 다져 내외국인이 보다 더 편안하고 즐겁고 감동적인 여행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도 장관은 이를 위해 국민의 휴일제도를 개선하고 생애주기별·계층별 여행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할 방침임을 밝혔다. 

또 "그동안 관광정책이 지역 개발이나 홍보 중심으로 이루어져 관광 산업으로서의 접근이 다소 부족했다"며 "앞으로 공무원들도 관광 산업의 질적인 성장을 증진하는 데 노력하고 관광벤처기업 육성, 관광두레 지원 등 관광기업과 지역관광산업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사업을 확대·강화해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도 힘을 쓰겠다.”고 전했다.

기존 업계에서 나온 '관광청 신설' 목소리에 대해선 "관광청 신설은 정부 예산 및 법률 권한, 역량 등을 신중히 검토해야 하는 사안"이라며 "대통령이 주재하는 국가관광전략회의를 신설해 운영하면서 관광정책이 일관성을 갖고 국정의 우선 아젠다로 추진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도 장관은 이외에 ▲방한 관광광시장 다변화▲바가지요금·저품질여행상품 개선▲지역별 특화관광 지원▲콘텐츠 부가가치 제고 등을 통해 관광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할 계획임을 밝혔다. 

그는 "참석자들의 의견과 제안사항을 들은 후 빠른 시간 내에 새정부의 관광정책 방향과 실천과제를 정리하고, 업계와 국민들의 구체적인 의견을 듣는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