獨 다녀온 롯데 황각규…“글로벌 식품·유통전략, 新시장 개척에 활용”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6-23 13:1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황각규 롯데그룹 경영혁신실 사장[사진=롯데그룹 제공]


아주경제 석유선 기자 = 롯데그룹의 컨트롤타워 격인 경영혁신실 수장인 황각규 사장이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CGF(The Consumer Goods Forum)을 다녀왔다.

황 사장은 지난 20일부터 23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지역밀착형 성공에서 글로벌을 배운다'라는 주제로 진행된 CGF에 참석, 글로벌 주요 기업인 펩시코, 네슬레, 다농을 비롯해 유럽의 대형 유통사인 카지노 그룹 등과 다양한 협력방안을 협의했다.

CGF의 대표 회원사는 월마트, 까르푸, 이온, 코카콜라, 네슬레, 다농 등 글로벌 기업들이다.

롯데는 2012년부터 가입해 활동 중이며, 황 사장은 일본 도쿄에서 열린 2013년부터 CGF에 꾸준히 참석하고 있다. 올해는 이진성 미래전략연구소장을 비롯해 김용수 롯데제과 대표, 이영구 롯데칠성음료 대표, 최춘석 롯데슈퍼 대표, 정승인 코리아세븐 대표 등 주요 계열사 대표을 이끌고 다녀왔다.

롯데는 지난해 유통부문 37조, 식품부문 9조5000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황 사장은 이번 CGF 참석을 계기로 글로벌 신시장 개척에 앞장 설 것으로 보인다. 

롯데 관계자는 “글로벌 현장에서의 첨단 식품·유통 전략을 읽고 신제품 개발과 새로운 시장 개척에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