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대 비리'로만 최순실 1심 징역 3년…"이제 시작일 뿐" "총 형량인 줄 알고 깜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6-23 11:1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사진공동취재단]


아주경제 전기연 기자 = 국정농단 사태의 주범 최순실이 '이화여대 학사비리'로 1심에서 징역 3년을 선고 받자 누리꾼들의 댓글이 쏟아지고 있다. 

누리꾼들은 "이제 시작일 뿐. 최순실은 형량 더 늘어날 것이다(de****)" "학사비리 3년은 애피타이저입니다 아직 코스요리들 남았습니다. 메인은 뇌물죄구요(ge****)" "학사비리만 3년입니다 아직 엄청 남았습니다(ch****)" "고작? 이랬는데 베뎃에 위로를 받는다(im****)" "다른 죄목들 아직 많은 거죠? 깜짝 놀랐네. 저거만 살고 나오는 줄 알고… 여생 거기서 재밌게 사소. 그동안 밖에서 재밌게 사셨는데(ch****)" "본게임은 시작도 안 함 다른 사람은 몰라도 최순실은 이제 사회에 나와서 숨쉬기는 힘들 거다(fi****)" "자 학사비리 한 개로 3년이니 이제 하나하나 더해보자. 연말 되면 50년 찍을라나?(bi****)" 등 댓글을 달고 있다. 

23일 서울중앙지법은 최순실에게 징역 3년을, 최경희 전 이화여대 총장에게 징역 1년을, 남궁곤 전 입학처장에게 징역 1년 6개월을 선고했다. 

재판부는 "자녀가 체육특기자로 성공하기 위해선 법과 절차를 무시하면서까지 배려 받아야 한다는 잘못된 생각과 주변 사람이 자신들을 도와줘야 한다는 특혜 의식이 엿보인다"며 잘못된 모정에 대해 지적했다.

다만 딸 정유라가 재학했던 청담고 체육교사에게 30만원 뇌물을 주고 봉사활동 실적서를 허위로 작성한 사문서위조 혐의에 대해서는 무죄가 선고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