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 남포 사현포도, 가뭄 불구 첫 수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6-23 09:4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 시설재배 포도 1kg 기준 1만원.. 8월 중순부터는 본격 노지 수확

아주경제(보령) 허희만 기자 =고품질 포도의 대표 생산지로 알려진 보령시 남포면 사현마을에서는 지속되는 가뭄에도 불구하고 23일 캠벨포도를 첫 수확했다.

 이번 출하된 사현포도는 선도농가에서 재배한 시설하우스 포도로 타 농가보다 일찍 재배를 시작하고, 예년보다 빠른 무더위로 출하시기를 앞당겨 첫 수확의 기쁨을 맞보게 된 것이다.

 사현마을의 포도는 차령산맥의 끝자락에 위치하고 있고 지형적으로 삼면이 산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바닷바람과 적당한 강우량, 물 빠짐까지 좋은 토양으로 지리․환경적으로 최상의 조건을 갖추고 있어 맛은 물론, 당도가 뛰어나다.

 특히, 사현포도는 비가림 재배를 통해 타 지역 당도보다 높은 16브릭스(Brix)를 유지하고 있으며, 화학비료 대신 EM농법을 통해 저농약 친환경 포도임을 자랑한다.

 또 포도생산에서부터 수확, 포장 단계까지 철저한 안전관리로 우수농산물 GAP 인증을 받아 포도 생산의 대표지로 각광받고 있다.

 첫 출하자인 김동운 대표는 “만세보령의 대표 특산품인 사현포도의 맛과 품질관리를 위해 최적의 재배 환경을 유지하고 있다”며, “맛있고 당도 높은 사현포도를 많이 애용해 주시길 바란다.” 고 말했다.

 한편, 남포 사현 노지포도는 8월 중순부터 본격 생산할 예정이며, 연간 약 1500여 톤을 생산하고 있다. 이번에 출하된 포도 가격은 kg당 1만 원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