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 경주씨앗청소년 오케스트라에 후원금 1억 원 전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6-23 07:3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음악활동 지원, 경주 어린이와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도와

아주경제(경주) 최주호 기자 =한국수력원자력이 경주의 청소년 오케스트라에 후원금 1억 원을 전달했다.

22일 한수원에 따르면 경주씨앗청소년 오케스트라는 심형도 지휘자 및 경주지역의 초1부터 고1까지의 40여명의 단원들로 구성된 아마추어 오케스트라다.

단원들은 일반 가정 자녀 외 다문화, 저소득층 자녀 등 다양한 배경을 가지고 있다. 운영은 비영리법인 협동조합 씨앗이 맡는다.

이날 오후 7시 경주청소년수련관 대강당에서 열린 경주씨앗청소년 오케스트라 창단식에는 최양식 경주시장, 박승직 경주시의회의장 등이 참석했고, 황명강 시인의 축시 낭독과 성악가 김한경 씨의 공연도 진행됐다.

씨앗청소년 오케스트라는 창단연주회에서 캐논협주곡, 오빠생각, 아리랑을 연주해 관객들의 큰 박수갈채를 받았다.

앞으로 경주씨앗청소년 오케스트라는 복지시설 방문 연주 등 다양한 연주 활동을 하게 된다. 특히 10월에는 경주 예술의 전당에서 첫 정기 연주회를 가진다.

전영택 한수원 기획부사장은 단원들에게 “오케스트라 활동을 통해 풍부한 감성을 키우고 협동심을 길러 달라”며, “씨앗청소년 오케스트라가 한국의 엘시스테마 오케스트라가 되기를 바란다 ”고 밝혔다.

한편, 한수원은 경주지역의 소외계층 청소년과 어린이들에게 음악교육을 통한 문화적 혜택을 제공하고 인성발달에 기여해 지역 공동체 구현에 노력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