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 '고액체납자들 꼼짝 마...압수물 공개매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6-22 13:1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안양시청 제공]


아주경제(안양) 박재천 기자 =제2의 안양부흥을 꿈꾸는 '안양'이 고액체납자들에 대한 강경대처에 나섰다.

이는 안양이 오는 28일 경기도 각 시·군이 지방세 고액체납자들 가택수색에서 압류한 명품가방·시계, 귀금속, 골프채 등을 공개 매각할 예정이다.

고액체납자들에게 엄격한 잣대를 적용, 사실상 직접적으로 메스를 가하겠다는 게 시의 입장이다.

이번 매각에 나온 물품은 총 650여점으로 감정가액만 2억 4200만원에 이르는 규모다. 여기에는 명품가방 90점, 명품시계 25점, 귀금속 469점, 골프채 등이 나와 있다.

공매물품은 명품전문 감정업체의 감정을 받았으며, 만일 정품이 아닐 경우 200%를 보상해 주는 등 낙찰자 보호 장치가 마련돼 있다는 점도 한번쯤 눈여겨 볼 만하다.

공매는 물품별 개별공매로 이뤄지되, 당일 10시부터 관람한 후 11시 30분까지 입찰서를 제출한 매각예정가격 이상인 최고액 입찰자 낙찰방식으로 진행된다.

낙찰자는 신분증 확인 후 매각대금을 현금 또는 계좌이체로 공매장소에서 즉시 납부하고 물건을 받아갈 수 있다.

이필운 시장은 “금번 압류물품 합동공매를 계기로 지방세를 체납하는 경우 끝까지 추적하여 강력한 처분을 한다는 것을 널리 알리고 성실한 납세자가 우대받는 조세문화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