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산업단지 기업경쟁력 강화 법안 조속 통과" 건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6-21 17: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이한규 제1부시장(가운데) 안내로 수원산업단지 현장을 둘러보고 있다.
 


아주경제(수원) 김문기 기자 =수원시는 21일 고색동 ‘수원산업단지’를 방문한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에게 '산업단지 기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산업집적 활성화 및 공장설립에 관한 법 개정안'이 조속 통과 되도록 건의했다고 밝혔다.

개정안은 작년 7월 더불어민주당 백혜련 의원(수원을) 등 국회의원 11명이 대표 발의했으며, 일반산업단지의 지정권자를 인구 50만 이상 대도시의 시장으로 이양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현재 수원산업단지 1·2단지의 관리권자는 경기도지사, 3단지는 수원시장으로 이원화돼 있어 사업 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어렵다는 지적을 받아 왔다.
 

 


이날 추 대표는 산업단지 내 ㈜미경테크를 찾아 중소기업인, 창업자 등 20여 명과 현장 간담회를 했다. 추 대표는 “구직·창업준비 청년 등의 고민과 정치권에 대한 기업인들의 바람을 듣기 위해 현장을 찾았다”고 말했다.

이 자리에서 이한규 제1 부시장은 “수원시가 드론 및 로봇 등 신산업 육성을 위해 선도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실외 드론 테스트베드와 신산업융합센터 조성을 위해 국비를 지원받을 수 있도록 협조해 달라”고 했다.

이어 수원시 일자리정책인 △전국 최초 3대 청년 해외 취업 정책 △기초자치단체 최대 규모 212명 정규직 전환을 목표로 공공부문 일자리 질 개선 △선도적인 성공 창업 지원사업 △사회적 기업 발굴·육성 등도 소개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