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북구, 2억1천만원 들여 15개 버스승강장 신규·교체 설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6-18 14:1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산업로 확장공사 구간 승강장 12곳 市 종합건설본부에 교체 요청

울산 북구는 지역 15개 버스승강장을 신규 및 교체 설치했다. 사진은 바닥정비 후 교체 설치된 현대자동차명촌정문앞 승강장 모습. [사진=울산 북구]


아주경제 (울산) 정하균 기자 = 울산 북구가 농소운동장 입구 등 15개 버스승강장을 신규 및 교체 설치했다.

올해는 모두 2억1000여 만원의 사업비를 투입, 오토밸리로 효성해링턴 등 신규로 6곳의 승강장을 설치하고, 쌍용아진 2차 아파트 등 9곳은 시설물을 교체했다.

18일 북구에 따르면 지난해 지역 180개 버스승강장에 대한 전수조사를 실시해 교체대상 승강장 60개를 가려냈다. 지난해 현대자동차 정문 등 13곳에 대해 교체를 완료했다. 강동푸르지오 2차 등 2곳은 신규 설치했다.

또 의자교체 및 도색 등 단순정비 대상 승강장에 대해선 지속적으로 예산을 확보해 정비작업을 벌이고 있다. 지난달엔 버스승강장과 택시승강대 162개소에 대해 먼지와 묶은 때 제거를 위한 일제 물청소를 실시, 쾌적한 교통환경을 제공하고 있다고 북구는 설명했다.

신규 설치 지역은 대부분 공동주택 입주로 인구가 늘어난 곳이며, 농소1동 한양수자인아파트, 농소2동 효성해링턴 등 아파트 밀집지역으로 주민들의 건의도 있었던 곳이다.

또한 현대자동차 2공장 등 노후 및 협소한 버스승강장은 철거 후 교체하거나 바닥정비 등을 통해 주민들이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조치했다.

산하천~신명IC 도로확장구간에 노후되거나 신규 설치가 필요한 승강장 8개소는 도로확장 공사시 새로 설치되도록 울산시 종합건설본부에 건의해 지난 3월 설치 완료했다.

북구는 산업로 확장공사 구간 승강장 12곳에 대해서도 울산시 종합건설본부에 교체를 요청할 계획이다.

북구 관계자는 "공동주택 입주지역 중 승강장 미설치 지역에 대해서 지속적으로 버스승강장을 설치해 나가고, 전수조사 결과 훼손되거나 노후된 승강장에 대한 보수도 이어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