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 초선의원 “인사 실패, 조국·조현옥이 책임져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6-18 11:2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7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김이수 헌법재판소장 후보자 인사청문회에서 김경진 국민의당 의원이 질의하고 있다. [연합뉴스]


아주경제 장은영 기자 = 국민의당 초선의원 10인은 18일 문재인 정부의 인사와 관련해 조국 민정수석과 조현옥 인사수석이 책임을 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이날 성명서를 내고 “강경화 외교부 장관 후보자의 자질 부족, 안경환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사퇴, 조대엽 노동부 장관 후보자의 음주운전 등 인사 실패를 바라보며 우선 조국 민정수석과 조현옥 인사수석이 책임을 통감하고 거취를 스스로 밝힐 것을 엄중히 요구한다”고 밝혔다.

이어 “검증의 책임자인 조 민정수석이 도저히 모를 수가 없는 사안을 의도적으로 대통령에게 보고를 누락한 것인지 국민들은 알고 싶어 한다”며 “청와대가 안 후보자의 강제 혼인 신고 사실을 언론 보도를 보고 알았다면 무능의 극치, 알면서도 은사에 대한 보은지심으로 보고를 누락했다면 불충의 극치”라고 비판했다.

또 “인수위원회 없이 출발한 정부를 너그럽게 보려는 국민의 인내도 이미 한계에 달했다”며 “5대 비리 공직 배제 원칙은 이미 누더기가 됐고, 5대 원칙을 비웃듯 지명되는 장관 후보들의 행진에 국민들은 헛웃음을 짓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새 정부 초기에 늘 있는 기대감 폭발 현상을 정권에 대한 확고한 지지로 착각한 정부들이 어떤 운명을 맞았었는지 꼭 살펴보라”며 “강 후보자에 대한 임명 시도를 멈추라”고 촉구했다.

이들은 “물은 배를 띄우기도 하지만 배를 뒤집을 수 있다는 오랜 교훈을 확인한 것이 촛불 민심임을 명심하기 바란다”며 “문재인 대통령이 인사 실패 책임자에 대해 책임을 묻고, 민심의 바다에서 순항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성명서를 낸 국민의당 초선의원은 김경진·김삼화·손금주·신용현·이용주·이태규·장정숙·채이배·최도자·최명길 등 10명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