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은행, 베트남 현지 대학과 올원뱅크 서비스 제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6-16 17:3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농협은행 제공]


아주경제 안선영 기자 = NH농협은행은 16일 베트남 현지 IT대학과 업무제휴를 통해 올원뱅크의 베트남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밝혔다.

농협은행은 올 하반기 출시 예정인 '올원뱅크 인 베트남' 출시를 위해 한베친선IT대학과 업무 협약을 맺고, 지인간 커뮤니티 앱인 'TIGO' 서비스를 시작으로 다양한 현지밀착형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베트남 다낭에 소재하는 한베친선IT대학은 2007년 노무현 정부 당시 국제개발협력자금(ODA)으로 설립된 IT전문대학이다.

농협은행과 한베대학은 첫 사업으로, 이 대학 졸업생들이 한국기업 '핑거'의 지원을 통해 개발한 TIGO 서비스를 올원뱅크 베트남에 탑재하기로 했다.

TIGO 서비스는 가족, 지인들 간의 메신저 기능과 함께 간편송금, 경조금 보내기 등을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발된 현지인들의 일정 관리 및 커뮤니티 서비스다.

농협은행은 앞으로도 한베친선IT 대학생들의 교육과 취업을 지원하고, 이 대학 졸업생들이 개발하는 서비스를 올원뱅크에 적극 탑재해 현지화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소성모 농협은행 디지털뱅킹본부장은 "베트남은 전통적으로 지역과 가족 구성원들간의 결속력이 강해 TIGO 같은 서비스가 현지에서 통할 것"이라며 "향후에도 현지업체와의 다양한 제휴를 통해 하반기에 출시할 올원뱅크 베트남의 현지화를 앞당길 것"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