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추천종목] SK하이닉스 DGB금융지주 대상 삼성전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6-18 06: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김정호 기자 = 국내 주요 증권사는 18일 주간 추천종목으로 SK하이닉스와 DGB금융지주, 대상, 삼성전기, 우리은행, LG생활건강을 꼽았다.

신한금융투자는 SK하이닉스를 추천했다. 반도체 업황 호조에 올해 매출액은 지난해보다 57.6% 늘어난 27조1000억원을, 영업이익은 223.8% 증가한 10조6000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기대된다. 올해 실적 예상치를 근거로 한 주가수익비율(PER)은 5.1배 수준으로, 여전히 저평가된 상태라고 봤다.

신한금융투자는 DGB금융지주에 대해 "수급적인 요인 탓에 타 은행에 비해 단기 가격조정이 심화됐으나, 최근 수급 이슈가 해소됐다"고 평가했다. 이 증권사는 "2분기 순이자마진(NIM)은 0.01~0.02%포인트 개선되고, 지배주주 순이익은 940억원을 기록해 예상치에 부합할 것"이라고 전했다.

신한금융투자는 대상에 대해 "장류 가격이 올랐고 가정간편식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매출 성장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 증권사는 "동물사료 원료를 만드는 라이신 사업에서 원가하락 호재를 만나면서 3분기부터 흑자로 돌아설 것"으로 예상했다. 자회사인 대상베스트코의 매출 증가와 적자폭 감소도 실적 개선을 도울 것으로 분석했다.

유안타증권은 삼성전기를 추천종목으로 꼽았다. 이 증권사는 "갤럭시S8 효과로 전 사업부의 실적이 개선됐고, 중화권 스마트폰 제조사로의 듀얼카메라 공급이 늘면서 흑자 전환이 가시화되고 있다"고 밝혔다. 캐시카우인 적층세라믹콘덴서 업황도 호조세가 이어질 것으로 점쳤다.

우리은행도 추천했다. 유안타증권은 우리은행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높은 이익성장을 달성할 것으로 내다봤다. 대손비용 감소와 비이자이익 개선 추세가 이익성장의 근거다. 지난해 주가 상승에도 주가순자산비율(PBR)이 은행권 평균(0.53배)보다 낮은 0.44배 수준인 점도 매력적이다.

KB증권은 LG생활건강을 추천했다. 이 증권사는 "다각화된 포트폴리오로 안정적인 사업구조를 유지하고 있다"며 "PER은 24배로 실적 대비 주가 수준도 낮은 편"이라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