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정책 추진에 최선 다하는 '안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6-16 14:4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이필운 안양시장이 청년 원탁토론회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안양시청 제공]


아주경제(안양) 박재천 기자 ='제2의 안양부흥'을 시정 목표로 하고 있는 안양이 청년정책 본격 추진에 나선다.

시는 16일 청년정책기본계획을 수립하고 '더 좋은 안양'으로의 힘찬 날개짓을 시도하고 있다.

이번에 발표된 청년정책 기본계획은 청년취업·창업, 문화, 주거, 복지 등 청년을 지원하는 기본계획으로 청년정책위원회 심의를 거쳐 확정했으며, 청년정책 기반조성, 청년일자리(취업‧창업), 청년문화‧복지 등 3대 전략과제에 15개 세부사업을 담고 있다.

청년정책 기반조성 분야는 청년기본조례 제정, 청년정책위원회 구성‧운영, 청년정책 서포터즈 운영 등 지속가능한 청년정책 추진 기반을 다지기 위한 3개 사업으로 구성돼 있다는 게 특징이다.

시는 청년일자리 창출이 사회적 화두로 대두되고 있는데다 현 정부도 적극 지원하고 있다는 점을 감안, 청년 창업도시 기반구축, 만안 청년창업공간 조성, 청년구직자 산하기관 직장체험 등 7개 사업에 20여억원의 예산을 투자하기로 했다.

특히 청년들이 언제든지 자유로이 방문해 소통할 수 있는 청년공간 범계큐브 운영, 청년과 함께 하는 인문학 산책 등 5개 사업에 1억8000여만원도 투입, 청년층 지원에 앞장선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하반기에는 청년(19세~39세)으로 청년정책 서포터즈를 꾸려 청년들의 목소리를 듣는 모니터링, 의견수렴과 정책의제를 발굴‧제안하는 활동도 펼칠 계획이다.

한편 이필운 시장은 “안양시가 청년들의 희망이 되어 청년들의 꿈이 이루어지는 청년도시가 될 수 있도록 청년정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