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핵심인재 양성하는 '안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6-15 15: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안양시청 전경]


아주경제(안양) 박재천 기자 =제2의 안양부흥을 꿈꾸고 있는 '안양'이 글로벌 핵심인재 양성에 총력을 다한다.

급변하는 행정환경에 적절하게 대응하고 21세기를 선도하는 글로벌 핵심인재를 양성하겠다는 게 주된  취지다.

시는 이를 위해 내년부터 공직자 장기국외훈련을 실시하기로 하고 대상자 선발에 나선 상태다.

대상자의 자격요건은 만 50세 이하 실제 근무경력이 5년이상인 직원으로, 시정기여도, 훈련계획, 어학성적 등을 종합해 대상자를 선발한다.

선발된 직원은 1년간의 국외훈련 기회를 갖는 건 물론, 미국 미시건주립대학·미주리대학·조지아대학·영국 버밍엄대학 등 영·미권대학 장기교육훈련을 시작으로 점차 비영어권까지 그 기회를 확대 받게 된다는 점에서 시선을 끈다.

또 훈련대상자에게는 훈련과제를 부여하고 정기 보고를 통해 선진국 우수사례를 전 직원이 공유, 업무추진에 참고하기로 했다.

한편 이필운 시장은 “국제적 마인드를 겸비한 대시민 서비스가 필요한 시기로 공직자들의 국외훈련으로 역량을 향상해야 한다”고 강조하고, “이번 기회가 젊고 유능한 공직자들의 사고가 혁신적으로 전환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